호주 워홀/ 여행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바일 속 해외여행 모해여 입니다.

요즘 집주인과 렌트 비용 할인 및 계약 파기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컨슈머 어페어를 통해 법적 조언 및 분쟁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Consumer Affairs Victoria 홈페이지 접속

 

 

아래의 웹사이트는 호주 Consumer Affair 웹사이트입니다. 직접 검색해서 들어갈 경우 꼭 주소 뒤에. AU가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한국에서 검색하는 경우 대부분 미국 Consumer Affair가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에 있는 See new renting rules for the coronavirus ( COVID-19) Pandemic을 클릭합니다.

 

https://www.consumer.vic.gov.au/

 

 

 

 

 

2. Information for tenants 확인.

 

 

 

 

 

 

 

컨슈머 어페어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임대 시장의 피해를 막기 위해 임시 법안을 계속해서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빅토리아 주에서 거주하고 있는 분들은 꼭 이 페이지에서 업데이트되는 사항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세입자, 집주인을 위한 정보가 수시로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VCAT에서도 Consumer Affiar 웹사이트를 주기적으로 확인하는 것을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Information for tenants에서 See the new process for negotiating a reduced rental agreement를 클릭합니다.

 

 

 

 

 

3.Register your agreement or seek our help

 

 

 

Rent relief - tenants 페이지에서 In this section에 있는 3번 Register your agreement or seek our help를 클릭합니다.

그럼 오른쪽 사진처럼 창이 변경되는데요.

변경된 페이지에서 Register it with us를 클릭합니다.

 

 

 

 

 

4. 양식 작성 (your Details)

 

 

 

총 세 번의 절차가 있으며 첫 번째 창에서는 기본적인 인적 사항을 기록하시면 됩니다. 페이지 아래쪽에는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적는 것인데 옵션이기 때문에 정보를 모른다면 기입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Contact details

 

First name : 이름

Famliy name : 성

phone number : 핸드폰 번호

E-mail : 이메일

Your role : Tenant 클릭 ( 테넌트)

 

Property address

Street address : 예 ) 300 라트로브 스트리트 / 400 킹 스트리트 / 500 스펜서 스트리트 ( 주소 앞쪽에 유닛 다음으로 기입하는 길 )

Suburb : 거주하고 있는 도시 이름 예 ) 더 클 랜드, 사우스뱅크, 칼튼, 포트 멜번 등

Post code : 우편번호

 

Real Estate Agent or Property Manager

Name of Real estate Agency or Property Manager : 부동산 이름 혹은 집 매니저

Phone number : 부동산 / 매니저 핸드폰 번호

Email : 부동산 / 매니저 이메일

 

 

 

 

 

 

5. 양식 작성 ( your agreement)

 

 

 

 

 

 

 

부동산/ 집주인과 원만한 해결을 했는지 아니라면 NO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About your agreement를 읽고 나서 해당 사항이 없다면 None of these situation apply to me를 누르시고 Please provide as much information as possible about your situation에 지금 현재 상황을 적으시면 됩니다. 지금 현재 겪고 있는 사항을 최대한 적는 게 좋습니다. 아래에 부동산과 대화 내역을 증거 자료로 올리셔도 상관없습니다. 맨 아래에는 혹시라도 계약서 상에 본인 이외에 다른 사람들이 있다면 그분 신상정보를 적으시면 끝납니다.

(마지막 단계는 참고사항만 적혀있기 때문에 패스합니다. )

 

 

 

 

VCAT에 전화해서 문제를 해결하려고 했더니코로나 때문에 consumer affairs에서 담당을 한다고 전해 듣고 갑자기 머리가 하애졌는데 오히려 절차가 쉬워져서 공유합니다. 호주에서 렌트하시는 분들 힘내시기 바랍니다. 파이팅이에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