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워홀/ 여행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Realestate 웹사이트에서

인스펙션 신청하는 방법과 과정에 대해서 이야기하려 합니다.

한국은 집 계약할 때 방을 직접 보지 않아도

계약이 가능하지만 호주는

내가 만약 관심 있는 집이 있는 경우 꼭 인스펙션을 봐야

렌트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인스펙션 신청은 어떻게 하는 걸까요?

오늘은 그 부분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알아봅시다!

 

 

 

 

1. Realestate 웹사이트에서 인스펙션 (Inspection) 신청하기

1) 웹사이트 접속

https://www.realestate.com.au/rent/

 

 

2) 해당 매물 검색

- 원하는 지역과 조건들을 기입하면 됩니다. (지역 먼저 설정 후 검색하기를 누르면 조금 더 세부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

 

3) 인스펙션(Inspection) 신청

 

- 원하는 매물을 클릭 후 하단에 Inspection 항목을 체크합니다 그 후 아래에 개인 정보를 입력한 뒤 Send를 보내면 됩니다. 인스펙션에 대한 정보를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으니 이메일을 정확하게 기입해야 합니다.

해당 메시지를 보내면 오른쪽 사진과 같은 문구가 뜹니다.

 

4) 부동산 인스펙션 컨펌 확인 (이메일)

3번 사항이 끝나면 부동산에서 기입한 이메일로 위의 이메일을 보냅니다. 해당 링크에 들어갑니다. ( 간혹 부동산마다 인스펙션 날짜를 등록하지 않아도 인스펙션을 볼 수 있는 곳이 있긴 합니다. 부동산마다 다르기 때문에 링크가 오지 않았다면 이메일로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는 게 좋습니다.)

 

 

5) Register ( 부동산)

 

 

링크에 들어가면 인스펙션 날짜와 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인스펙션 시간은 정해져있기 때문에 변경이 어렵습니다. 해당 매물에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 후 하단에 본인 개인 정보를 기입합니다. 그 후 Confirm을 누르면 맨 오른쪽 사진처럼 Attendance Confirmed이라는 확인 문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따라오셨으면 무리 없이 오픈 인스펙션신청이 끝났습니다.

 

6) 문자 컨펌 확인 1차 ( 신청 확인 )

 

 

 

부동산에서 신청자에게 인스펙션 날짜를 잊어버리지 않도록 확인 문자를 보내줍니다.

 

 

 

 

 

7) 문자 컨펌 확인 2차 ( yes or no) 의사 표현

인스펙션 하루 전날 혹은 당일 해당 인원이 인스펙션을 정말로 볼 것인지 대해서 마지막으로 확인하는 문자를 보냅니다. 인스펙션을 볼 예정이라면 YES를 보내면 됩니다. 만약 문자를 보내지 않았을 경우 부동산에서 기입된 번호로 전화를 종종 걸기도 합니다.

 

 

2. 인스펙션 신청할 때 체크해야 할 사항

 

1) 본인이 원하는 날에 인스펙션이 있는지 확인

아래에도 언급되어 있지만 인스펙션을 시작하게 되면 빠르게 많은 집을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아래에 있으니 참고 부탁드릴게요. 그렇기 때문에 얼마나 빠르게 검색해서 인스펙션을 신청하는지가 중요한데요. 필터를 통해 원하는 매물을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다면 이번 방법은 인스펙션 날자 위주로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당 매물을 검색 후 맨 상단에 Inspections 항목을 누르면 요일마다 인스펙션 일정이 나와있습니다. 만약 하루 날 잡고 인스펙션 날짜를 정했다면 우선 가격대보다 인스펙션 날짜에 있는 매물들 위주로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2) 인스펙션 시간이 나와있지 않을 경우?

만약 관심 있는 매물을 발견했는데 인스펙션 시간이 나와있지 않은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아무리 이메일을 보내도 오픈 인스펙션 일정이 잡힐 때까지 기다리는 방법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부동산에 이메일을 보내놓으면 나중에 오픈 인스펙션 일정이 잡혔을 때 알려주니,

필수는 아니지만 해당 매물을 갖고 있는 부동산에 이메일을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3) 프라이빗 인스펙션 신청

만약 해당 매물이 관심 있는데 인스펙션이 급하다면 부동산에 직접 연락해 Private 인스펙션을 신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프라이빗 인스펙션 같은 경우 부동산의 재량이 기 때문에 하는 곳도 있고 안 하는 곳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의 목적은 호주에 살면서 보다 나은 장소에서 살기 위함 아니겠습니까~ 되는 안되든 우선 이메일부터 보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프라이빗 인스펙션이 좋았던 이유는 부동산 업자와 1:1로 대화할 수 있고 보다 꼼꼼하게 매물을 볼 수 있어서 이 매물이 좋은지 안 좋은지 판단하는 데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3. 인스펙션 취소하는 법

1) 해당 레지스터 웹사이트 들어가서 취소

 

 

부동산에서 받은 링크 주소를 다시 들어가면 Inspction Time Cancelled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하단으로 내리면 인스펙션 취소 버튼이 있는데 이 부분을 클릭하면 정말로 취소할 것인지 나중에 관심 있다면 다시 시간을 잡을 것인지에 물어보는 창이 뜹니다. 그 후 OK를 누르면 취소가 완료됩니다.

2) 텍스트 취소

텍스트 취소는 전날이나 당일 해당 인원이 정말로 인스펙션을 참여할 것인지에 대해 물어보는 문자에 NO라고 표시하면 됩니다.

다들 인스펙션 신청 잘 하셨나요? 방법은 간단하지만 처음에 가이드라인이 없어서 어떻게 신청해야 되는지 엄청 헤매었던 기억이 나네요. 글을 적으면서 제가 이런 과정들을 겪었고 초반에 어떤 부분이 불편했는지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네요

다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해외에서도 렌트 꼭 성공하시길 빌게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