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워홀/ 여행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들 잘 지내고 계신가요 ?

오늘은 저번 꿀팁에 이어 계속 꿀팁을 방출하겠습니다. ! 

 

 

 

 

 

 

1. 멜버른의 커피 문화 즐기기 

 

멜버른은 커피의 도시답게 도시 전역에 카페가 분포되어있습니다. 카페마다 특색이 있기 때문에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멜버른 투어를 할 때 카페를 기준으로 투어를 하는 것도 좋은 나침반이 됩니다. 

카페마다 직접 로스팅 한 커피 콩을 판매하는 곳이 많으며 바리스타들이 커피에 대한 자부심이 높기 때문에 질 좋은 커피를 마시기 좋습니다. 

 

 

 

 

 

2. 빅토리아 양식 건물 방문 시 바닥 조심하기

 

빅토리아 양식의 건물들 계단, 바닥은 대부분 고루 지 않기 때문에 거동이 불편하신 분, 유모차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여행하는 동안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지역들을 방문하기 전 직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주변에 쉴만한 공간이 있는지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쇼핑할때 오픈 시간 확인하기

 

멜버른 시티 중심부는 마이어, 데이비드 존스, 엠포리움 등 백화점이 있으며 이를 중심으로 다양한 가게들이 분포되어있습니다.  지리적으로 접근하기 쉽기 때문에 투어 중 다양한 가게들을 볼 수 있는데요. 가게들은 대부분 오후 5시 정도면 닫기 때문에 귀국하기 전 방문해야 할 매장이 있다면 마감 시간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심야 시간에 쇼핑을 주로 하시는 분들은 목요일, 금요일은 쇼핑 데이여서 오후 9 시까지 오픈 한 곳이 많습니다. 

 

 

 

4. 예술의 도시 멜버른, 버스킹 즐기기 

 

멜버른 시티 곳곳에 있는 버스킹을 들어보세요 !  예술문화거리를 만들기 위해 주 정부에서 정해진 위치에서 버스킹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 사람들은 실력이 이미 검증된 분들이기 때문에 시티 곳곳에서 라이브 음악 공연을 볼 수 있습니다. 시티에서 가장 핫한 곳은 H&M 앞쪽이며 그 이에 외도 걸어 다니면서 볼 수 있을 정도로 많이 있습니다. 

버스킹을 좋아하는 분들은 여행중 버스킹에 도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5.  원주민이 만든 기념품 구매 시 

 

호주는 원주민이 만든 기념품, 로고, 문양 등 그들의 역사를 존중하기 위해 원주민만 만들 수 있게 제도를 만들었습니다

혹시라도 길거리에서 기념품을 구매할 때 에보리진이 판매하는 제품이 아니면 가품일 확률이 높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갤러리에서 구매할 경우 그 사람들의 작품 출처가 적혀있기 때문에 진품인지 가품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박물관, 갤러리 무료! 

 

멜버른에 있는 NGV(빅토리아 국립 미술관)는 매년 엄청난 사람들이 방문하는 갤러리 중 한 곳입니다. 이곳에는 다양한 예술품들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여행자들도 꼭 한 번씩 들리는 곳 중 한 곳입니다. 빅토리아 국립 미술관은 특정 전시회를 제외하고(단기간 하는 전시) 모두 무료 이기 때문에 꼭 한번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7 잔잔한 해변! 

 

멜버른에 있는 해변가는 대부분 파도가 높지 않기 때문에 아이들과 놀기도 편합니다. 하지만 서핑을 주로 목적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단점이 될 수 있겠죠 만약 서핑을 목적으로 멜버른을 여행하시는 것이면 필립아일랜드, 그레이트 오션 로드 쪽으로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멜버른 시티에서 가까운 비치는 윌리엄스 타운 비치, 브라이튼 비치, 세인트 킬다 비치가 있습니다. 

 

 

8  브런치의 도시 멜버른

멜버른은 카페가 많은 만큼 다양한 브런치 메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카페마다 시그니처 메뉴들이 있기 때문에 브런치를 먹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대부분 브런치는 오후 2시면 종료하기 때문에 브런치를 계획하시는 분들은 오전에 미리 다녀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멜버른 시티에서 유명한 브런치 카페는 하이얼 그라운드가 있습니다. 

 

 

 

9. 외각 투어

 

멜버른 시티(CBD) 투어를 다 마치셨다고요? 그렇다면 멜버른 외각 투어를 추천드립니다. 시티는 활기차고 에너지 넘치는 곳이었다면 외각은 차분하고 자유로운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높은 건물들을 피해 다양한 빅토리아 건물 양식들을 보면 유럽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시티에서 가장 가깝고 투어 하기 좋은 외각은 칼튼, 피츠로이 등이 있습니다.  


 

10. 근처에 약국이 있는지 확인하기

 

호주는 아프다고 바로 병원을 가는 것이 아니라 1차 진료 기관에서 진료를 받고 난 후 도저히 손쓸 방도가 없을 때 병원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혹시라도 여행 중 몸이 불편하거나 감기 기운이 있다면 미리 약을 복용하여 악화되지 않도록 컨디션 조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멜버른 곳곳에 약국이 있고 웨어하우스 인 캐미스트에서도 약사가 있기 때문에 혹시라도 주변에 약국은 없고 캐미스크만 있다면 그곳에서도 약사가 있으니 상담 후 약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자 멜버른 여행하기 전 참고하면

좋은 팁 2탄이었습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되시고

멜버른 여행하면서 좋은 추억 쌓아가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