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워홀/ 여행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호주 여행 정보 모해여 입니다. 오늘은 호주 워킹홀리데이, 학생비자를 소지하고 있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을 가지고 왔답니다.

 

 

 
 

 

바로 워킹홀리데이 비자, 학생비자를 소지하고 있는 분들의 제한적인 근무 시간을 일시적으로 늘린다고 합니다.

이 소식은 2021년 호주 주 정부 웹사이트에서 한번 언급한 적이 있는데요. 아직까지 이 정책을 그대로 시행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아래의 글은 2022.01.19일 수요일 호주 주 정부 내무부 웹사이트에서 발췌한 글입니다.

 

 

 

 
 

 

호주 유학생 (학생비자 소지)은 2주에 40시간까지 일할 수 있으며 방학 기간 동안에는 풀타임으로 일할 수 있는 조건이었지만 지금은 일시적으로 근무 제한 시간을 폐지했답니다.

 

 

호주에서 영주권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정말 좋은 소식입니다. 학생비자의 경우 주 20시간 밖에 근무하지 못하기 때문에 근무 기간을 제대로 인정받기 힘든데 이 기간 풀타임으로 근무하여 근무 경력을 쌓을 수 있게 되었답니다.

 

 

 

 

 

 

( 예 : 풀타임의 경우 일주일에 6일 근무 시 6일 모두 근무 시간으로 인정되지만 파트타임은 제한 시간으로 인해 일주일에 3일 근무로 인정된다고 합니다. )

 

 

워킹홀리데이 소지자의 경우 한 업체에서 6개월 밖에 근무하지 못하는 제한이 있었지만 일시적으로 이 제한이 풀려 한 업체에서도 1년간 근무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덕분에 좋은 조건에서 근무하던 곳을 떠나야 할 필요가 없어졌으며 조금 더 안정적으로 호주 생활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라 판단됩니다.

 

 

현재 호주는 심각한 인력난으로 인해 어떻게든 이 인원을 충당하려고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답니다. 예전에는 일할 사람들이 많아서 레쥬메를 아무리 돌려도 일자리를 구하기 어려웠다면 지금은 높은 시급을 주어서라도 모셔가는 상황이에요.

 

다들 워킹홀리데이 준비 잘하시고 호주에서 좋은 추억, 경험 많이 쌓으시길 바랍니다.

 

 


 

 

아직 워킹홀리데이를 떠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궁금한 곳을 긁어줄 수 있는 책이 되길

워킹홀리데이를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위로가 되어줄수 있는 책이 되길

워킹홀리데이를 다녀온 사람들에게는 추억을 공유할수 있는 책이 되길 바라며 집필한 책 

 

 

한 번쯤은 떠나보고 싶었어!

 


 

아래의 웹사이트에서

E-Book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 / 리디북스 / 알라딘 / Yes24시


모두들 자유롭게 워킹홀리데이를 할 수 있는 날이 올 때까지

" 모해여 " 블로그에서 워킹홀리데이 최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