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워홀/ 여행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호주 여행 정보 모해여 입니다.

 

 

최근 호주 정부에서 코로나 바이러스를 대처하는 방법을 달리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전에는 코로나 바이러스를 퍼지지 않게 하기 위해 통제하는 방법을 주로 사용했다면 이제는 위드 코로나 정책으로 방향을 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호주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양성 판정을 받는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아래 내용은 빅토리아 주 정부 웹사이트 내용을 바탕으로 정리하였습니다.

 

 

 

 

 

 

1단계 : 개인 건강 체크 및 도움받기

 

- 증상이 경미하다면 자가 격리하면서 본인의 건강을 체크합니다.

- 증상이 악화되기 시작하다면 1300 606 024 (24시간 연중무휴 이용 가능 (available 24/7) ) 혹은 지역 의료 서비스 이용합니다.

- 증상이 심각하게 악화되었거나 응급상황이라 생각되는 경우 트리플 제로 (000)으로 전화하거나 병원으로 이동합니다

(*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되었음을 알려야 합니다. )

 

 

 

 

 

2단계 판정 결과를 보고 후 7일 동안 자가 격리 실시

 

- 자가 진단 키트로 양성 반응을 보인 경우 온라인 보건부에 결과를 등록하거나 1800 675 398로 전화해야 합니다.

- PCR 검사를 통해 양성이 나왔다면 결과를 보고 할 필요가 없습니다.

- 자가 진단 혹은 PCR 검사를 받은 날부터 7일 동안 격리를 해야 합니다.

 

 

 

 

 

 

 

 

 

3단계 가족, 지인들에게 감염 사실을 알리기

 

- 양성 판정을 받았다면 가족, 접촉한 지인들에게 이 사실을 알려야 합니다.

- 가족 및 유사 접촉 자는 감염 기간 동안 집, 숙박 시설 등 4시간 이상 함께 보낸 사람들입니다.

- 그분들도 검사받은 날짜로부터 7일 동안 자가 격리를 시작해야 합니다.

- 격리 기간 1일째 혹은 가능한 한 빨리 검사를 받고 격리 기간 6일째 다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 격리 기간 중 양성 판정이 났다면 양성 판정을 받은 날부터 7일간 자가 격리를 실시합니다.

 

 

 

 

 

4단계 사회적 접촉자에게 증상이 있는 경우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이야기합니다

 

사회적 접촉자 란?

- 바이러스에 감염돼 있는 동안 15분 동안 대면하거나 같은 실내에서 2시간 이상 시간을 보낸 경우

- 사회적 접촉 (social contacts)과 가족/ 하우스 홀드 접촉( Household and household-like contacts) 과는 다른 규칙이 적용됩니다.

* social contacts / Household and household-like contacts / workplace 각 상황에 따라 규칙 다릅니다.

 

 

 

 

 

 

 

 

 

5 단계 직장 및 교육 시설에 알리기

- 양성 판정이 났다면 고용주, 직장에 알려야 합니다.

- 사업체에서는 직원들에게 이 사실을 알려야 합니다.

 

 

 

가족 외 지인 접촉, 사회적 접촉, 직장 내 접촉 등 호주 정부에서는 각 상황에 따라 규칙을 달리 설정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바이러스에 걸리지 않는 것입니다. 외출 시 마스크 착용 및 개인 청결 관리에 유념하고 사람들이 많은 곳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맛있는거 많이 먹고 면역력 길러서 코로나 기간 바이러스 걸리지 않고 건강하게 잘 넘겨봅시다 !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이상 코로나 바이러스 양성 판정 시 대처해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워킹홀리데이를 떠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궁금한 곳을 긁어줄 수 있는 책이 되길

워킹홀리데이를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위로가 되어줄수 있는 책이 되길

워킹홀리데이를 다녀온 사람들에게는 추억을 공유할수 있는 책이 되길 바라며 집필한 책 

 

 

한 번쯤은 떠나보고 싶었어!

 


 

아래의 웹사이트에서

E-Book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 / 리디북스 / 알라딘 / Yes24시


모두들 자유롭게 워킹홀리데이를 할 수 있는 날이 올 때까지

" 모해여 " 블로그에서 워킹홀리데이 최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