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워홀/ 여행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 모바일 속 해외여행 모해여 입니다. 오늘 주제는 바로 ~ 과제 대행이랍니다! 호주 관련 웹사이트에 들어가면 심심치 않게 과제 대행 글을 볼 수 있는데요.


과제 대행 정말 믿고 맡겨도 되는 걸까요? 이건 합법적인 걸까요 아님 불법인가요? 나중에 비자에 문제 생기지 않을까요? 주변에서 학생비자를 고려 중인 분들이 종종 물어보는 질문들 중 하나인데요.
그럼 과제 대행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어떤 부분이 답답한지, 나중에 어떤 부분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1. 과제 대행이란? / 진행 과정

말 그대로 과제를 누군가가 나 대신해주는 것이랍니다. 주로 스테이를 목적으로 비자를 신청하는 분들이나 일 때문에 과제를 할 시간이 없어서 과제 대행을 찾게 되는데요.

예전에는 학생들끼리 용돈벌이 식으로 과제를 대신해주다가 이제는 과제 대행을 해주는 업체들까지 생겼다고 하네요. 물론 아직까지 개인이 과제를 대신해 주는 것도 있지만 이 모든 게 합법적인 방법은 아니랍니다.

진행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과제 Task 대행해 주는 분에게 전달 - 문제 풀이 후 답지 전달받음 - 학교에 제출 - 오답이 있다면 다시 대행해 주는 분께 전달 - 통과할 때까지 무한 반복

과제 대행을 맡겨도 오답이 나올 수 있답니다. 그 부분을 미리 염두에 두고 과제 대행을 찾을 경우 과제 통과하지 못했을 경우 애프터케어까지 해주는지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2. 과제 대행의 문제점

과제 대행의 가장 큰 문제점은 사기입니다. 호주 커뮤니티에 이 사람에게 과제 맡기지 마세요!라는 글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과제 대행의 경우 사람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거래이기 때문에 한쪽에서 작정하고 사기 친다면 속수무책 당하게 됩니다.

대행해 주는 사람이 멜버른 유명 대학을 나왔고 통 번역을 주로 하는 사람이라고 소개해도 이 사람이 정말 이런 대학을 나왔는지 번역 자격증이 있는지 보여주지 않는 이상 확인할 도리도 없으며 그런 타이틀을 가지고 계신 분이 과제 대행을 왜 할까요?

대학 과제로 에세이를 제출해야 했는데 너무 바빠서 과제 대행을 맡겼는데 과제 대행해 주는 분이 구글 번역기를 돌려서 과제를 학생에게 돌려주고 학생은 확인도 안 하고 학교에 제출했다가 경고를 먹은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결과적으로 피해 보는 사람은 학생이니 과제 대행을 정말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유학원이나 지인들 통해서 소개받는 게 가장 안전한 방법이랍니다.

 

 

 





3. 비자에 문제가 없는가?

" 이민성에서 학생들 과제 일일이 확인하지 않는다." , "한 사람 한사람 과제를 다르게 작성하기 때문에 걸릴 위험이 적다"라고 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정말 이민성에서 학생들 과제를 검사하지 않을까요?

우선 본인 영어 실력에 맞지 않는 문법, 어휘를 구사하면 담당 선생님은 무조건 학생이 과제 대행을 하고 있다는 것을 눈치챌 겁니다. 의사소통도 제대로 하지 못하는 중국인 친구가 있었는데 출석률도 안 좋은데 과제는 꼬박꼬박 내서 담당 선생님이 그 친구와 면담했던 게 기억에 남아요.

이거 정말 네가 쓴 문제 인기 확인하겠다며 문제를 읽으면 답을 말하라고 선생님이 학생에게 물어보는데 학생들 모두 땀 삐질 했답니다. 학생이 과제 대행을 하는 것을 이민성에서 발견하면 그 학생도 비자에 문제가 생기고 학교에 페널티가 생겨서 요즘은 비자 학교도 과제 대행을 지양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연방정부에서는 금전 거래를 수반하는 과제 대행을 불법으로 규정하고 적발 시 최대 2년, 벌금 $110,000을 부과한다고 합니다.


관련 뉴스 :
https://www.sbs.com.au/chinese/english/money-for-grades-inside-the-murky-world-of-ghostwriters-skirting-australia-s-anti-cheating-laws

 

 

 

 

 




4. 그나마 안전한 방법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은?

과제 대행이 불법이지만 누군가에게는 절실하게 필요할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문제가 덜 생길 수 있는 방법으로 과제 대행하는 사람을 구해야 합니다. 예전엔 학교에서 과제 대행해 주는 사람을 알선해 주었지만 대대적인 감사 이후 대행을 이용하는 학생이 적발 시 학교에도 페널티를 부여하고 나서부터 쉬쉬하는 상황입니다.

그나마 안전한 방법은 유학원에서 소개해 주는 과제 대행자, 업체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유학원에서 한번 걸러서 소개를 받으니 그나마 위험부담이 덜하겠죠?






오늘은 과제 대행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모든 선택은 본인의 몫입니다. 누군가가 비자 대행을 사용한다고 해서 욕할 사람도 없습니다. 하지만 비자 대행을 이용하여 생기는 문제는 오로지 본인 스스로 짊어지고 가야 하는 문제입니다. 필요로 하는 분들은 꼭 좋은 분 만나서 문제없길 빌겠습니다.

그럼 이상 오늘은 호주 비자 대행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모두들 호주에서 좋은 경험 쌓길 바라며 다음번에 더 좋은 주제의 글을 들고 찾아뵙겠습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 후기가 궁금하다면 ?

호주 학생비자 후기가 궁금하다면 ? 

 

 

 

 

 

 

이런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진솔한 호주 워킹홀리데이 후기가 궁금한분들.

 - 호주에서 학교 생활이 궁금한 분들.

 - 막차타고 호주로 넘어오시는 분들.

 - 워킹홀리데이 어디로 가야할지 결정하지 못한 분들. 

 - 장기 해외 여행이 어떤지 궁금한 분 

 

 

 

 

 

 

< 책 구매 링크 >

https://journeyandwander.tistory.com/435

 

호주 워킹홀리데이 / 여행 / 일상 시리즈 책 리스트

도서 소개 : 한 번쯤은 떠나보고 싶었어 책은 호주 워킹홀리데이 기간 동안 경험했던 일들을 중점적으로 쓴 글입니다. 워킹홀리데이를 떠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궁금한 곳을 긁어줄 수 있는 책

journeyandwander.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