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워홀/ 여행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해여 입니다 ! 호주에 오면 필수로 해야 하는 게 있죠. 바로 영어 공부입니다. 워 흘러든 학생이든 영어 공부를 하지 않으면 호주를 제대로 즐기기 어렵죠.

 

오늘은 호주 멜버른에 있는 공부 하기 좋은 공립 도서관 세 곳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티 도서관

 

시티 도서관은 카페의 거리, 멜버른의 숨은 맛집으로 유명한 디그레이브스 스트릿 바로 옆쪽에 있답니다. 근방에 편의점, 카페, 음식집 등이 있어서 공부하다가 점심 해결하기 좋은 곳 중 한 곳이에요.

 

도서관 근처에 19세기 네오고딕 양식의 성당으로 유명한 세인트폴 대성당(St Paul's Cathedral, Melbourne) ,플린더스 역이 있답니다.

 

 

 

 

오후 6시 도서관 문이 닫는 시간까지 열심히 공부하고 난 후 집 가기 전 세인트폴 대성당, 플린더스 역 한 번씩 들려주는 거 잊지 마세요. 겨울은 해가 빨리 떨어져서 조명이 일찍 켜지는데 호주에 오길 잘 했다 생각이 문뜩 든답니다.

 

영어 공부 끝내고 한국에서 볼 수 없는 건축물들을 보며 퇴근하는 사람들 틈에 섞여 있으면 정말 내가 해외에 나와있구나라는 생각이 물씬 든답니다.

도서관에는 프린터 전용 컴퓨터, 프린트, 검색용 컴퓨터, 시각자료, 스터디룸, 각종 핸드폰 충전기, 무료 와이파이 등이 마련되어 있답니다.

 

 

주소 : 253 Flinders Ln, Melbourne VIC 3000

오픈 : 월 ~ 금요일 오전 9:00~오후 6:00

토요일 오전 10:00~오후 4:00

일요일 오후 12:00~4:00

전화번호 : 0396589500

이메일 : library@melbourne.vic.gov.au

 

 

 

 

 

2. 빅토리아 주립 도서관

 

멜버른의 자랑 빅토리아 스테이트 라이브러리 / 주립 도서관입니다. 일명 해리포터 도서관으로 유명해진 곳이랍니다. 1854년 설립되어 현재까지 운영 중이며 시티 중심부에 있어 접근성이 가장 좋은 도서관 중 한 곳입니다. 이 도서관의 또 다른 장점은 예술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랍니다.

공부하다 휴식 시간이 필요할 때 미술관으로 이동하여 2~3미터 캔버스에 그려진 그림들을 보면 답답했던 마음이 뻥 뚫린답니다.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은 돔 ( 라트로브 열람실 및 돔 갤러리), Ian Potter Queen's hall, 레드먼드 배리 독서실, 헤리티지 컬렉셜 열람실 및 예술 열람실이 있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해리포터 도서관은 라트로브 열람실이고 오래돼 보이지만 각 자리마다 콘센트가 있으니 충전기 챙겨가면 좋답니다.

 

도서관 행사 및 도서관에 참석하는 방문객 중 휠체어가 필요하신 분들은 무료로 대여 가능하니 Access and Inclusion Librarian(8664 7005)에게 연락하거나 accessinclusion@slv.vic.gov.au 로 이메일을 보내시면 됩니다.

 

도서관 내부 지도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PDF 파일 올려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소 : 328 Swanston St, Melbourne VIC 3000

오픈 : 월 ~ 일 오전 10:00~오후 6:00

웹사이트 : https://www.slv.vic.gov.au/

전화번호 : 0386647000

 

 

SLV Map_10_20_1.pdf
3.92MB

 

 

 

 

 

 

도클랜드 도서관

 

 

도클랜드 뷰 맛집 리스트 중 한 곳인 도클랜드 도서관입니다. 총 3층으로 되어있으며 1층은 카페, 시청각 자료, 2층은 소규모 전시, 스터디룸, 3층은 전자 기기 및 쉴 수 있는 공간 등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각 층마다 공부할 수 있는 공간들이 있으며 핸드폰 충전, 무료 와이파이, 프린트, 각종 시청각 자료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도클랜드 하버, 야라강을 바라보며 공부할 수 있는 2~3층은 빨리 자리가 차는 편이니 오전에 일찍 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도클랜드 도서관 바로 앞에 조그마한 공원, 카페, 쉴 수 있는 공간들이 있답니다.

 

해질 때까지 공부하고 나서 빅토리아 하버를 걸으면 분위기 심취해서 소주 한잔하러 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농담이에요). 시티에서 조금 떨어져 있어서 트램을 타고 이동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만큼 조용하고 편안하게 공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오늘은 멜버른 시티에서 편안히 공부할 수 있는 곳 세 곳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들 영어 공부 열심히 해서 원하는 결과 얻길! 응원하겠습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 후기가 궁금하다면 ?

호주 학생비자 후기가 궁금하다면 ? 

 

 

 

 

 

 

이런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진솔한 호주 워킹홀리데이 후기가 궁금한분들.

 - 호주에서 학교 생활이 궁금한 분들.

 - 막차타고 호주로 넘어오시는 분들.

 - 워킹홀리데이 어디로 가야할지 결정하지 못한 분들. 

 - 장기 해외 여행이 어떤지 궁금한 분 

 

 

 

 

 

 

< 책 구매 링크 >

https://journeyandwander.tistory.com/435

 

호주 워킹홀리데이 / 여행 / 일상 시리즈 책 리스트

도서 소개 : 한 번쯤은 떠나보고 싶었어 책은 호주 워킹홀리데이 기간 동안 경험했던 일들을 중점적으로 쓴 글입니다. 워킹홀리데이를 떠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궁금한 곳을 긁어줄 수 있는 책

journeyandwander.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