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워홀/ 여행 정보

반응형

<책 홍보 글 >

 

호주 워킹홀리데이 후기가 궁금하다면 ?

호주 학생비자 후기가 궁금하다면 ? 

 

 

 

이런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진솔한 호주 워킹홀리데이 후기가 궁금한분들.

 - 호주에서 학교 생활이 궁금한 분들.

 - 막차타고 호주로 넘어오시는 분들.

 - 워킹홀리데이 어디로 가야할지 결정하지 못한 분들. 

 - 장기 해외 여행이 어떤지 궁금한 분 

 

 

< 책 구매 링크 >

https://journeyandwander.tistory.com/435

 

 


 

 

 

 

호주에서 근무하는 이유 중 하나는 직원 복지가 잘 되어있기 때문이죠. 그중 하나는 바로 연차휴가(애뉴얼리브) 입니다. 연차 휴가수당이라고도 하며 직원이 업무를 쉬는 동안 급여를 받을 수 있답니다.

 

애뉴얼 리브의 경우 호주 정부에 세금 신고하고 근무하는 풀타임, 파트타임 직원들은 모두 받을 수 있답니다. 애뉴얼리브는 페이 슬립에서 확인 가능하며 시간 단위로 누적된답니다.

 

* 캐주얼의 경우 서로 노티스를 언제든지 줄 수 있어 서로 위험을 끌어안고 고용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풀타임 / 파트타임보다 시급을 높게 측정 받는 대신 애뉴얼리브는 해당사항이 아니랍니다.

 

페이 슬립에 대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호주 페이슬립 알아보기

 

 

 

 

 

 

 

 

연차휴가 / 애뉴얼리브 적립 방법

 

 

애뉴얼리브(연차휴가)는 수습 기간이어도 입사 첫날부터 누적된답니다. 풀타임 / 파트타임 근로자는 통상 근로시간을 기준으로 4주간의 연차 휴가를 받습니다.

 

예를 들어 길동이라는 사람이 1년 동안 주당 20시간을 일하는 파트타임 직원이라면 1년 동안 80시간의 연차휴가(4주 근무에 해당하는 )를 누적하게 됩니다.

 

간혹 1년 동안 완벽하게 근무를 해야 4주간의 연차 휴가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그건 아니랍니다. 근무하면서 일주일 단위로 호주 정부에서 정한 애뉴얼리브 계산법에 의거하여 차곡차곡 쌓인답니다.

 

사용할 수 있는 애뉴얼리브 시간은 위에 언급한 것처럼 페이 슬립에 적혀있으니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간혹 애뉴얼리브가 누락되는 경우가 있는데 인사 담당자나 매니저에게 이야기하여 받지 못한 연차 휴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악덕 업주를 만나 애뉴얼리브를 받지 못했다면 페어 워크에 신고하여 원만한 해결을 하시기 바랍니다.

 

 

 

 

 

 

애뉴얼리브 계산하는 방법

 

그렇다면 애뉴얼리브는 근무하는 동안 얼마나 받을 수 있는 걸까요? 일주일 근무하면 몇 시간 받는다더라라는 카더라 보다 더 정확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바로 호주 정부에서 제공하는 애뉴얼리브 계산기를 이용하면 된답니다.

 

아직 워킹홀리데이를 준비 중인 분들이나 호주에 도착한지 얼마 되지 않은 분들은 영어 실력이 좋아도 갑자기 사용하지 않은 단어들을 보고 당황할 수 있으니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설명해 드릴게요!

 

* 페어 워크에서 제공하는 애뉴얼리브 계산기는 주에 최대 38시간에 대한 애뉴얼리브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초과되는 시간은 별도로 다시 입력하여 차액을 계산해야 합니다.

 

 

 


 

 

 

< 애뉴얼리브 계산기 사용 방법 >

 

 

1. 웹사이트 접속

 

우선 호주에 오신 분들은 꼭 한번 Fair work 웹사이트를 한번 쭉 구경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래야 호주에서 업주들이 횡포를 부릴 때 이게 불법이구나, 내가 불합리한 대우를 당하고 있구나라고 알 수 있으니까요.

 

예전에 워킹홀리데이 시절 친구들끼리 누구는 애뉴얼리브 받고 누구는 애뉴얼리브 받지 못해서 친구 한 명이 업체 사장님한테 애뉴얼리브 왜 안주냐고 물어보니 우리는 원래 안 준다고 이야기를 하더군요.

 

그때는 호주 업체에서 근무하는 곳에서만 받을 수 있나 보다 생각하고 말았는데 지금 생각해 보면 참 법에 무지했던 시절이었던 것 같아요. 호주 워킹홀리데이 오시는 분들은 꼭 호주에서 누릴 수 있는 것들을 누리다 가시길 바랍니다.

 

이야기가 잠시 딴 대로 새었네요. 그럼 바로 애뉴얼리브 계산기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편의를 위해 페어 워크 애뉴얼리브 계산기 웹사이트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링크 클릭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 있는 네무 박스 Leave Calculator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2. 애뉴얼리브 기본 정보 및 고용 형태 확인

 

 

 

아래 내용을 간단하게 번역해 두겠습니다.

 

Leave 계산기는 연차휴가, 연차 부담금, 병가 및 간병인 휴가를 계산합니다. 휴가 계산기를 사용하여 국가 고용 기준에 따라 누적된 연차 휴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약서에 국가 고용 기준보다 더 많은 연차 휴가를 받는 경우 이 계산기를 사용하면 안 됩니다.

휴가는 1년 동안 누적되며 사용하지 않은 연차 휴가는 매년 이월 됩니다. 라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You can use the Leave Calculator to find out how much annual leave has accumulated under your award or under the National Employment Standards (NES).

If your registered agreement has more generous leave entitlements than the NES, you shouldn't use this calculator.

Leave accumulates gradually during the year and any unused annual leave will roll over from year to year. The Leave Calculator uses the FWO's best practice method of calculating leave accumulation.]

 

 

내용을 잘 확인하시고 아래 I'm an employee looking for leave entitlements에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I'm an employee looking for leave entitlements ( 직원)

I'm an employer or business looking for leave entitlements ( 고용주 / 사업체)

 

 

 

 

 

 

 

 

 

 

 

 

3. 국가 고용 기준으로 계산하는 경우

 

시급이 최저 임금으로 계산되는 경우 No, calculate my minimum entitlements based on the National Employment Standards (NES).를 클릭합니다.

2022년 호주 최저 임금은 현재  $21.38 per hour입니다.

 

* 각 항목마다 어떤 부분은 입력하는 부분이 같은데 어떤 부분은 다르므로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No, calculate my minimum entitlements based on the National Employment Standards (NES)를 클릭 한 경우 아래 글들을 무시하시고 4 번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3-1 Award로 설정하는 경우

 

 

첫 번째 Yes, I want to select my award를 클릭한 경우 조금 복잡할 수 있지만 사진을 보고 차근차근 따라 하시면 어렵지 않답니다. 호주의 경우 관련 학과를 졸업하거나 근무경력이 있는 경우 같은 직책이어도 레벨이 나뉩니다.

 

대부분 관련 학과 수료증이 있는 경우 본인이 어떤 레벨인지 알 수 있고 만약 경력으로 업체에서 임의로 레벨을 정해준 경우 매니저에게 물어보면 본인이 어떤 포지션인지 어떤 레벨인지 알 수 있습니다.

 

 

 

 

 

 

 

3-1-1 본인이 어떤 포지션인지 모르는 경우

 

세금 신고할 때 각 직종마다 부여되는 번호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각 직종마다 세부적으로 나뉘는 부분을 찾을 수 있답니다. No, Help me find my award를 클릭하는 경우 아래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화살표가 가리키는 박스 안에 본인의 직종을 적으면 된답니다.

 

예를 들어 바리스타를 입력하는 경우 아래에 바리스타 항목이 뜬답니다. 바리스타를 클릭하고 NEXT를 누릅니다.

 

그다음 어떤 직종인지 세부적으로 선택하는 항목입니다. 박스 안에 있는 항목 중 가장 맞을 것 같은 hospitality를 설정했답니다

 

그 후 hospitality 중에서도 어떤 포지션인지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이랍니다. 패스트푸드, 호스피탈리티, 레스토랑 등 다양한 분야로 나누어지니 본인의 포지션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괄호에 제너럴이라고 적혀있어서 일반적으로 선택하는 것 같아 hospitality Industry를 선택했습니다.

 

 

 

여기까지가 No, Help me find my award를 클릭했을 경우 나오는 세부적인 창입니다. 그 이후로 4 번으로 이동됩니다.

 

 

 

 

 

 

 

 

 

 

 

 

3-1-2

 

Yes, I know my award의 경우 No, help me find my award보다 간단하답니다 본인의 포지션을 제대로 알고 있는 경우 Yes, I know my award 클릭하시면 됩니다.

 

 

 

네모 박스 안에 Filter by title or code에 본인의 직종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미용사 직종을 검색해 보겠습니다. 안에 Hair라고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Hair and beauty industry award를 클릭하시고 NEXT를 누릅니다.

 

 

직종마다 레벨이 나뉘는 경우가 있고 아닌 경우도 있어서 정확한 건 근무하고 있는 매니저에게 본인이 어떤 포지션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지션에 따라 받는 급여가 다르답니다.

 

 

본인의 레벨을 선택하시고 ENXT를 누르면 이제 아래부터는 다시 공통적으로 묻는 질문으로 넘어간답니다.

 

 

 

 

 

 

4. 세부정보 확인

 

본인이 트레이닝을 받고 있는지, 지원된 임금을 받고 있는지, 견습생인지 선택하는 창입니다. 본인에게 맞는 항목을 선택 후 NEXT를 누릅니다.

 

 

 

 

 

5. 포지션 선택

 

본인이 풀타임인지 파트타임인지 캐주얼인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6. 나이 설정.

 

워킹홀리데이를 오시는 분들이라면 제일 마지막 20years or over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7. Annual leave balane 클릭

 

 

 

 

8. 24 시간 교대 근무자 인지

 

24/7으로 근무하는 곳이 아니라면 NO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9. 기본 세부정보 입력

 

Select the start date of the work period : 애뉴얼리브 계산하고 싶은 시작일 / Select the end date of the work period : 애뉴얼리브 계산하고 싶은 종료일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 후 각 요일마다 얼마나 근무하는 시 시간을 적으면 됩니다. (무급 휴식 시간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

 

 

설정한 기간 중 유급 육아 휴직 기간을 포함하여 설정한 기간 안에 무급 휴직을 얼마나 사용했는지 입력하시면 됩니다. 없으면 NEXT를 클릭합니다.

 

 

 

 

 

설정한 기간 중 기타 무급 휴가를 얼마나 썼는지 적으면 됩니다. 없다면 NEXT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설정 한 기간 중 연차유급휴가를 얼마나 사용했는지 적으면 됩니다 없다면 NEXT를 클릭합니다.

 

 

 

 

10. 애뉴얼리브 시간 확인.

 

입력하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위의 질문이 마지막 질문이고 NEXT를 클릭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일주일 계산 금액을 확인하기 위해 일주일 설정 기간을 일주일로 입력했답니다. 일주일에 나오는 애뉴얼리브는 1시간 32분이군요.

 

 

 

 

복잡한 것 같지만 사진 보면서 따라 하시면 어렵지 않아요. 가끔 페이 슬립에 애뉴얼리브가 기재되지 않거나 애뉴얼리브를 임의로 값을 조정해서 근무시간보다 적게 주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혹시나 애뉴얼리브가 적게 들어온다면 한번 계산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 후기가 궁금하다면 ?

호주 학생비자 후기가 궁금하다면 ? 

 

 

 

 

 

 

이런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진솔한 호주 워킹홀리데이 후기가 궁금한분들.

 - 호주에서 학교 생활이 궁금한 분들.

 - 막차타고 호주로 넘어오시는 분들.

 - 워킹홀리데이 어디로 가야할지 결정하지 못한 분들. 

 - 장기 해외 여행이 어떤지 궁금한 분 

 

 

 

 

 

 

< 책 구매 링크 >

https://journeyandwander.tistory.com/435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