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How we manage your feedback ( 피드백을 어떻게 처리하는지? )
트램 피드백 / 컴플레인 담당자가 피드백의 문제가 무엇인지 확인 후 조사를 합니다. 다른 지역의 정보, 문제를 발생한 직원의 진술이 필요한 경우
해당 사항의 문제를 관련 담당자에게 전달 후 그곳에서 직접 연락하거나 이 문제를 다시 피드백 담당자에게 다시 전달합니다.
피드백은 영업일 기준 7 일 이내에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Escalation ( 온라인 피드백 이후 다음 대처 방안 )
피드백 담당자의 답변이 마음에 들지 않았거나 처리된 피드백에 이상함이 있다면 PTO (Public Transport Ombudsman) 또는 PTV 고객 관리 팀으로 피드백을 남길 수 있습니다. ( 개인적인 생각으로 야라 트램 회사보다 더 위 단계의 회사에 컴플레인을 걸으라는 뜻인 것 같습니다. )
대중교통 옴부즈맨 (PTO)은 대중교통을 이용 중 발생하는 불만사항을 조사하는 독립 기관입니다.
옴부즈맨은 대중교통 분쟁에 대해 공정하고 무료입니다. 빠른 해결책을 제공하며 빅토리아 대중교통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해 체계적인 불만에 대해 회원들과 협력합니다.
옴부즈맨 (PTO)은 대중교통 문제 발생 시 공정하고 빠르게 해결책을 제공하며 이용 비용은 무료입니다. 보다 나은 빅토리아 대중교통 시스템 개선을 위해 피드백 회원들과 협력합니다.
PTO는 아래와 같은 대중교통 관련 문제에 대해 처리합니다.
-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발생하는 문제들 ( * 배차 취소 및 시간 변경, 수용인원을 초과할 경우 등)
- 마이키 카드 및 발권 문제
- 대중교통 건설 현장에서 발생하는 소음 및 먼지와 같은 문제들
- 전반적인 대중교통 기반 시설 상태 ( 예 : 역, 역 램프, myki 장비, 리프트, 계단, 정류장, 기차 마차, 트램, 버스, 표지판 및 승객 정보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