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워홀/ 여행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바일 속 해외여행 모해요입니다!

다들 멜버른 여행은 잘하고 계시나요?

 

트램을 이용하다 보면 다양한 일이 일어날 수 있어요

좋은 일이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겠죠?

만약

트램 직원이 불합리한 대우를 할 경우

트램 배차가 늦을 경우

트램 정류장에 있는 마이키 자동 충전 기기가 작동하지 않을 경우 등

트램을 이용하면서 불편함을 겪었을 때 어디에 호소해야 할까요?

 

오늘 포스팅은 트램을 이용하면서 불편함을 느꼈다면

어디에 컴플레인 / 피드백을 보내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야라트램 홈페이지에서 Feedback 항목을 들어가면 아래 사진과 같은 창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어떤 것들을 알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Online feedback ( 온라인 피드백 )

How we manage your feedback ( 피드백을 어떻게 처리하는지? )

Escalation ( 온라인 피드백 이후 다음 대처 방안 )

Important numbers ( 전화번호 )

Information in other languages ( 언어별 정보 )

 

 

 

 

 

 

 

1) Online feedback ( 온라인 피드백 )

 

 

온라인으로 피드백을 보낼 경우 자동으로 수신 확인 이메일이 발송되지만 이 이메일은 기계가 아닌 실제 사람이 보낸 것입니다.

아래의 주소로 피드백을 남길 수 있습니다.

https://yarratrams.com.au/submit-your-feedback/

 

 

 

2) How we manage your feedback ( 피드백을 어떻게 처리하는지? )

 

트램 피드백 / 컴플레인 담당자가 피드백의 문제가 무엇인지 확인 후 조사를 합니다. 다른 지역의 정보, 문제를 발생한 직원의 진술이 필요한 경우

해당 사항의 문제를 관련 담당자에게 전달 후 그곳에서 직접 연락하거나 이 문제를 다시 피드백 담당자에게 다시 전달합니다.

피드백은 영업일 기준 7 일 이내에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Escalation ( 온라인 피드백 이후 다음 대처 방안 )

 

피드백 담당자의 답변이 마음에 들지 않았거나 처리된 피드백에 이상함이 있다면 PTO (Public Transport Ombudsman) 또는 PTV 고객 관리 팀으로 피드백을 남길 수 있습니다. ( 개인적인 생각으로 야라 트램 회사보다 더 위 단계의 회사에 컴플레인을 걸으라는 뜻인 것 같습니다. )

 

대중교통 옴부즈맨 (PTO)은 대중교통을 이용 중 발생하는 불만사항을 조사하는 독립 기관입니다.

옴부즈맨은 대중교통 분쟁에 대해 공정하고 무료입니다. 빠른 해결책을 제공하며 빅토리아 대중교통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해 체계적인 불만에 대해 회원들과 협력합니다.

 

옴부즈맨 (PTO)은 대중교통 문제 발생 시 공정하고 빠르게 해결책을 제공하며 이용 비용은 무료입니다. 보다 나은 빅토리아 대중교통 시스템 개선을 위해 피드백 회원들과 협력합니다.

 

 

PTO는 아래와 같은 대중교통 관련 문제에 대해 처리합니다.

 

 

-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발생하는 문제들 ( * 배차 취소 및 시간 변경, 수용인원을 초과할 경우 등)

- 마이키 카드 및 발권 문제

- 대중교통 건설 현장에서 발생하는 소음 및 먼지와 같은 문제들

- 전반적인 대중교통 기반 시설 상태 ( 예 : 역, 역 램프, myki 장비, 리프트, 계단, 정류장, 기차 마차, 트램, 버스, 표지판 및 승객 정보 등 )

- 공무원 및 직원에게 불합리한 일을 당했을 경우.

 

 

 

전화번호 : (무료 통화) 1800466865

온라인 :https://ptovic.com.au/

이메일 :enquiries@ptovic.com.au

주소 :

The Public Transport Ombudsman

PO Box 538,

Collins Street West,

Melbourne, VIC 8007

 

 

 

 

4) Important numbers ( 중요 전화번호 )

 

 

청각 또는 언어 장애가 있는 경우, National Relay Service를통해 문의 하여 1800 800 007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https://www.communications.gov.au/

TTY 사용자는 (03) 9619 2727로 직접 전화할 수 있습니다.

해외 고객은 +61 3 9662 2505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5) Information in other languages ( 언어별 정보 )

 

 

영어이외의 언어로 된 정보는아래의 웹사이트를 참고하세요 ( 아쉽게도 한국어는 없습니다 )

 

https://www.ptv.vic.gov.au/footer/customer-service/information-in-other-languages/

 

 

 

 

 

 

 

이번 내용은 다소 무겁기도 하고 복잡하기도 하죠?

저도 웹사이트를 보면서 어떻게 풀어서 설명해야 할지 고민한답니다

하지만 불합리한 일을 당했을 경우 똥 밟았다고 생각하고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만약 당하지도 않은 범칙금을 내야 한다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전자 같은 경우 금전적으로 피해 보는 것이 없기 때문에 대수롭게 넘길 수 있지만

후자 같은 경우 본인이 하지 않은 일에 대해서 벌금을 내는 건 억울하지 않을까요?

 

그럴 경우에 피드백을 남기면 된답니다.

 

 

다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즐거운 멜버른 여행 되세요!

 

이상 " 모해여  "였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