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바일 속 해외여행 모해요입니다!
다들 멜버른 여행은 잘하고 계시나요?
트램을 이용하다 보면 다양한 일이 일어날 수 있어요
좋은 일이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겠죠?
만약
트램 직원이 불합리한 대우를 할 경우
트램 배차가 늦을 경우
트램 정류장에 있는 마이키 자동 충전 기기가 작동하지 않을 경우 등
트램을 이용하면서 불편함을 겪었을 때 어디에 호소해야 할까요?
오늘 포스팅은 트램을 이용하면서 불편함을 느꼈다면
어디에 컴플레인 / 피드백을 보내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야라트램 홈페이지에서 Feedback 항목을 들어가면 아래 사진과 같은 창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어떤 것들을 알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Online feedback ( 온라인 피드백 )
How we manage your feedback ( 피드백을 어떻게 처리하는지? )
Escalation ( 온라인 피드백 이후 다음 대처 방안 )
Important numbers ( 전화번호 )
Information in other languages ( 언어별 정보 )
온라인으로 피드백을 보낼 경우 자동으로 수신 확인 이메일이 발송되지만 이 이메일은 기계가 아닌 실제 사람이 보낸 것입니다.
아래의 주소로 피드백을 남길 수 있습니다.
https://yarratrams.com.au/submit-your-feedback/
트램 피드백 / 컴플레인 담당자가 피드백의 문제가 무엇인지 확인 후 조사를 합니다. 다른 지역의 정보, 문제를 발생한 직원의 진술이 필요한 경우
해당 사항의 문제를 관련 담당자에게 전달 후 그곳에서 직접 연락하거나 이 문제를 다시 피드백 담당자에게 다시 전달합니다.
피드백은 영업일 기준 7 일 이내에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피드백 담당자의 답변이 마음에 들지 않았거나 처리된 피드백에 이상함이 있다면 PTO (Public Transport Ombudsman) 또는 PTV 고객 관리 팀으로 피드백을 남길 수 있습니다. ( 개인적인 생각으로 야라 트램 회사보다 더 위 단계의 회사에 컴플레인을 걸으라는 뜻인 것 같습니다. )
대중교통 옴부즈맨 (PTO)은 대중교통을 이용 중 발생하는 불만사항을 조사하는 독립 기관입니다.
옴부즈맨은 대중교통 분쟁에 대해 공정하고 무료입니다. 빠른 해결책을 제공하며 빅토리아 대중교통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해 체계적인 불만에 대해 회원들과 협력합니다.
옴부즈맨 (PTO)은 대중교통 문제 발생 시 공정하고 빠르게 해결책을 제공하며 이용 비용은 무료입니다. 보다 나은 빅토리아 대중교통 시스템 개선을 위해 피드백 회원들과 협력합니다.
PTO는 아래와 같은 대중교통 관련 문제에 대해 처리합니다.
-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발생하는 문제들 ( * 배차 취소 및 시간 변경, 수용인원을 초과할 경우 등)
- 마이키 카드 및 발권 문제
- 대중교통 건설 현장에서 발생하는 소음 및 먼지와 같은 문제들
- 전반적인 대중교통 기반 시설 상태 ( 예 : 역, 역 램프, myki 장비, 리프트, 계단, 정류장, 기차 마차, 트램, 버스, 표지판 및 승객 정보 등 )
- 공무원 및 직원에게 불합리한 일을 당했을 경우.
전화번호 : (무료 통화) 1800466865
이메일 :enquiries@ptovic.com.au
주소 :
The Public Transport Ombudsman
PO Box 538,
Collins Street West,
Melbourne, VIC 8007
청각 또는 언어 장애가 있는 경우, National Relay Service를통해 문의 하여 1800 800 007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https://www.communications.gov.au/
TTY 사용자는 (03) 9619 2727로 직접 전화할 수 있습니다.
해외 고객은 +61 3 9662 2505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영어이외의 언어로 된 정보는아래의 웹사이트를 참고하세요 ( 아쉽게도 한국어는 없습니다 )
https://www.ptv.vic.gov.au/footer/customer-service/information-in-other-languages/
이번 내용은 다소 무겁기도 하고 복잡하기도 하죠?
저도 웹사이트를 보면서 어떻게 풀어서 설명해야 할지 고민한답니다
하지만 불합리한 일을 당했을 경우 똥 밟았다고 생각하고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만약 당하지도 않은 범칙금을 내야 한다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전자 같은 경우 금전적으로 피해 보는 것이 없기 때문에 대수롭게 넘길 수 있지만
후자 같은 경우 본인이 하지 않은 일에 대해서 벌금을 내는 건 억울하지 않을까요?
그럴 경우에 피드백을 남기면 된답니다.
다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즐거운 멜버른 여행 되세요!
이상 " 모해여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