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워홀/ 여행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바일 속 해외여행 모해여 입니다.

 

이전에는 중국, 이란, 대한민국에서 출발한 입국자들, 또는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와 밀접 접촉이 있었다면 특별 제한이 적용된다고 하는데요.

이제는 호주에 들어오는 모든 인원이 14일 동안 자가 격리를 해야 하고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이 있다면 바로 즉시 검사받는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현재 호주 정부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그중 호주 정보에서 발행한 격리 지침서를 토대로 정보 공유합니다 ~

 

 

 

 

 

 

 

< 이전 지침 >

 

• 최근 14 일 이내 중국 본토 또는 이란을 출발 또는 경유해 입국했다면, 중국 본토/이란을 떠난 날부터 14 일 동안 격리조치를 해야 합니다.

• 2020 년 3 월 5 일 이후 대한민국을 출발 또는 경유해 입국했다면, 대한민국을 떠난 날부터 14 일 동안 격리조치를 해야 합니다.

•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와 밀접 접촉이 있었다면, 접촉한 날부터 14 일 동안 격리조치를 해야 합니다.

•이탈리아에서 도착한 여행객은 호주 도착 시 국경에서 지시대로 반드시 검역 절차를 받아야 합니다.

 

 

< 현재 >

• 입국 제한된 국가들은 호주에 들어오지 못하고 만약 호주에 입국해도 14일간 자가 격리를 해야 함.

 

 

 


 

 

1. 집, 호텔에서 자가 격리 실시

 

코로나 바이러스가 의심된다면 14일 동안 자가 격리를 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노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인 교통수단을 이용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택시, 기차, 버스 및 트램 등 ) 대중교통 지침서에 명시된 예방 조치를 따르길 바랍니다.

대중교통 지침서 확인 방법 :www.health.gov.au/covid19-resources

 

14일 자가격리 기간 동안은 집 또는 숙소에 머물러야 하며 직장, 학교, 차일드케어, 대학, 또는 대중 행사를 포함한 공공장소에는 가지 않습니다.

또한 함께 사는 사람들이 있는 경우 그 사람들도 포함하여 숙소에 머물러야 하고, 방문객은 받지 않습니다.

 

호텔에서 머물고 있다면 다른 손님들 또는 직원들과 접촉을 피해야 합니다. ( 2차 피해 확산 방지 )

 

건강하다면 집이나 숙소에서 마스크를 착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밖에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코로나바이러스는 대부분 비말이나 접촉으로 인해 감염되기 때문에 저렴한 마스크여도 어느 정도 비말은 막아준다고 합니다. )

 

진료를 위해 부득이 외출해야 할 경우에는 의료용 마스크를 Coronavirus disease (COVID-19) 2 착용해야 합니다.

마스크가 없다면 주변 사람들에게 기침이나 재채기를 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2. 증상 관찰

 

14일 자가 격리 중에 열, 기침, 인후통, 피로 또는 호흡곤란 등을 포함한 코로나 바이러스 유사 증상들을 체크합니다. 다른 초기 증상에는 오한, 몸살, 인후통, 콧물 및 근육통이 있습니다.

 

 

 

3. 아프면 어떻게 하나요?

 

중국 본토, 이란, 대한민국 또는 이탈리아를 떠난 지 14 일 내에 또는, 확진자와 접촉한지 14 일 내에 증상 (열, 기침, 인후통, 피로 또는 호흡 곤란)이 나타나면 의사에게 긴급 진료를 받도록 합니다. 도착 전 진료소나 병원에 전화로 이동 기록을 알리거나 잠재적 코로나바이러스와 접촉이 있었을 경우를 알립니다. 공중 보건 당국이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안전하다고 통지를 받을 때까지, 집이나 의료기관에 격리된 상태로 있어야 합니다.

 

 

 

4. 어떻게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을 막을 수 있나요?

 

 

기침과 재채기를 할 때 청결한 위생 실천이 대부분의 바이러스 확산 방지에 가장 좋은 예방 방법입니다:

 

• 식사 전후, 그리고 화장실 다녀온 후에 비누와 물로 자주 손을 씻습니다.

• 기침과 재채기를 가리고 하고, 티슈를 바로 버립니다. 그리고 알코올 손 소독제로 손을 씻습니다.

• 몸이 좋지 않으면 다른 사람들과의 접촉을 피합니다 (사람들과 1.5 미터 거리를 유지합니다).

 

 

 

 

5. 외출

 

개인주택에 살고 있으면 정원이나 마당으로 나가는 것은 안전합니다. 아파트에 살고 있다면, 정원으로 나가는 것은 안전하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공동으로 사용하는 공간은 (수영장, GYM 및 다른 부대시설 ) 빨리 지나가고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6. 함께 사는 사람들을 위한 조언

 

함께 사는 사람들은 위의 명시된 격리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이상 격리될 필요가 없습니다. (증상이 나타나거나 코로나바이러스의 감염이 의심되면 밀첩 접촉자로 분류되어 격리될 필요가 있습니다. )

 

 

 

7. 청소

바이러스의 확산을 최소화하기 위해 문 손잡이, 전등 스위치, 주방 및 화장실과 같은 손길이 많이 닿는 부분은 규칙적으로 닦아줍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직장에 출근도 못하고 하고 싶은 일도 못해서 답답하겠지만 존 번 해서 아무런 피해 없이 잘 지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이상! 호주 정부에서 공유한 격리 지침서 공유 내용이었습니다.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