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워홀/ 여행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바일 속 해외여행 모해여 입니다.

다들 멜버른 여행 잘 하고 계시나요? 멜버른 여행에 꼭 필요한 것! 그건 바로 마이키 카드!

마이키 카드는 빅토리아 주에 있는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인데요

오늘은 마이키 카드를 온라인에 등록하면 좋은 이유에 대해서 설명드릴 예정이에요.

 

 

 

 

<마이키 카드를 온라인에 등록해야 하는 이유>

 

 

 

 

 

 

1. 여행 경비 및 잔액 확인 가능

 

여행 유튜브, 여행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종종 여행 경비 등을 정리해서 올리는 분들이 계신데요. 마이키 카드를 온라인으로 등록하면 최대 6개월 동안 사용한 거래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 카드 사용한 장소, 카드 사용한 시간, 금액 등)

또한 1800 800 007번으로 전화하면 최대 2년의 여행 및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도 여행 블로거이다 보니 종종 한 달 사용한 트레인 비용, 근교 여행 교통 비용 등 교통비 잔액 증명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합니다.

 

다른 방법으로 잔액 확인하는 방법은 트램 스톱, 트레인 스테이션에 설치되어 있는 마이키 기기를 통해 잔액 및 최근 10건의 거래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자동 충전

 

온라인에서 자동 충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자동 충전 금액, 출금될 계좌, 최소 금액을 설정합니다. 예를 들어 자동 충전금액은 30 불이고 최소 금액을 10불이라고 가정합시다. 만약 마이키 카드 안에 있는 금액이 10불 이하로 떨어질 경우 자동으로 30불이 충전됩니다.

이 기능은 참 좋은 것 같아요. 예전에 카드에 잔액이 없으면 다음날 출근할 때 충전해야지라고 생각해두고 깜빡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 기능을 알고 나서부터 이런 일이 없어서 너무 편한 것 같아요.

 

 

 

 

 

 

 

3. 분실, 도난 시 잔액 보호 가능

 

온라인에 등록된 마이키 카드 및 모바일 마이키를 이용하는 스마트폰을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경우1800 800 007 전화하여 잃어버린 마이키 카드를 도난 신고합니다. 분실된 카드를 신고 하면 마이키 측에서 새로운 마이키 카드와 잔액 이동을 한 후 배송해 준다고 합니다.

 

 

 

 

4. 새 카드 발급받기

 

myki 카드는 구매 후 사용 기점으로 4 년 후/ 모바일 마이키는 2년 후 만료됩니다. 온라인 계정을 통해 새 카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여러 계정 관

- 한 계정에서 최대 8개의 마이키 카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단체로 여행, 여행사, 친구들이 여행 올 때 개인 개정으로 마이키 카드를 등록하여 다른 사람이 사용 가능합니다.

 

 

 

 

 

 

6. 세금 계산서 작성

 

온라인 계정에서 세금계산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호주에 살고 계신 분들이나 일하는 직장에서 교통비를 지원받을 경우 증명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일반 여행자분들은 잘 이용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혹시라도 한국에서 해외에서 사용한 금액이 세금 계산 처리가 가능하다면 이 부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개월 이상의 여행 내역이 필요하다면 1800 800 007 번으로 전화하여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세금계산서를 보내달라고 요구하면 됩니다.

 

 

 

 

 

 

 

 

마이키 카드를 등록하면 이런 좋은 장점들이 있답니다. 저도 멜버른 여행을 하다가 종종 마이키 카드를 잃어버린 적이 있는데, 그때마다 등록하지 온라인에 등록하지 않아서 카드를 새로 다시 구매 후 금액을 충전한 경우가 많았답니다.

다들 온라인에 등록해서 손해 보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다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즐거운 멜버른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아래의 인스타그램에서 다양한 멜버른 일상 사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journeyandwander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