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워홀/ 여행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바일 속 해외여행 모해여 입니다.

오늘은 호주 빅토리아 주에서 렌트를 하는 경우

알고 계시면 좋을 만한 웹사이트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지금 알려드리는 사이트는

호주 " 빅토리아 " 주의 렌트 관련 자료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지역은 알게 되는 대로 추후 다시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호주에서 처음 렌트를 하고 난 후 드디어 마음 편하게 있을 집이 생겨서 너무 기분이 좋으신가요?

저 또한 아직까지도 첫 집을 렌트하고 난 후의 기억이 생생한데요.

아무래도 더 이상 쫓겨나지 않는다는 생각에

평소에 구매하지 못했던 홈 데커레이션 물품까지 구매해서

이쁘게 꾸며놨던 것 같아요

 

항상 이렇게 행복한 일만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계약하기 전에는 무엇이든 잘 해결해줄 것 같던 부동산에서

계약을 함과 동시에 어떻게든 테넌트에게 책임을 물게 만드는

불합리한 일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타지에서 억울한 일을 당하면 한국에서 당하는 것보다 두 배로 서럽죠

이런 일을 사전에 방지하고자 렌트 법에 대해서 미리 알아두고 계시면 좋은데요.

Tenants Victoria에서는 세입자들에게 유용한 법적 자료들을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집주인, 부동산으로부터 불 합리한 거래를 사전에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럼 어떤 점을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 볼까요?

 

 

 

[Tenants Victoria 하는 일 ]

 

- 임차 관련 양식 또는 계약서 작성을 도와줍니다.

- 수리, 임대료 인상 등 특정 문제에 관련하여 조언을 해드립니다.

- 집주인이나 부동산 중개인과 대신 협상을 하고 좋은 조건으로 계약이 성사되도록 도와드립니다.

-  빅토리아 주 민사 행정 재판소 (VCAT)에서 도움을 드리고 대리인 역할을 해드립니다.

-  지역 사회단체에 세입자의 권리에 대해 알립니다.

 

 

 

 

1. 무료 서비스 이용

 

렌트를 계약하고 나서 180도 급변하는 사람들 중 한 명이 부동산 업자입니다. 집에 문제가 생긴다면 부동산에 언급해서 일처리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리저리 핑계를 대면서 일처리를 늦게 하거나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려 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부동산 업자는 렌트비용에서 발생하는 수수료를 본인의 월급으로 챙겨가기 때문에 세입자의 말보다 집 주인의 말을 더 중요시 여깁니다.

부동산은 중간에서 세입자의 말을 집주인에게 말을 전할 뿐이지 절대로 세입자의 편에서 일을 하지 않기 때문에 불합리한 일을 당하고도 아무런 소리도 못내는 경우도 많습니다. 대부분 이런 문제를 해결하려면 변호사를 고용하거나, 업체를 통해 일을 진행해야 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Tenants Victoria에서는 법적 조언, 집주인 / 부동산 간의 분쟁 해결, 빅토리아 주 민사 행정 재판 도움 등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VCAT에서 발생하는 비용은 미 포함)

그렇기 때문에 Tenants Victoria에 자신이 현재 처한 상황에 대해 설명하면서 법적 조언과 앞으로 어떻게 상황을 헤쳐나가야 하는지에 대해서 조언을 해줍니다,

 

 

 

 

2. 한국어 지원 가능

 

Tenants Victoria에서는 다양한 국가의 언어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그중 한국어도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한국어로도 설명하기 어려운 전문용어를 영어로 설명하려면 얼마나 답답할까요? 그런 답답한 문제를 Tenants Victoria에서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한국어 연결을 원하시는 경우 03 9416 2577에 전화하여 본인의 이름, 모국어, 전화번호를 알려주시면 통역사와 통화할 수 있습니다.

주로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10시 ~ 오후 2시까지 운영합니다. (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

 

 

 

 

3. 다양한 방법으로 상담 가능

 

Tenants Victoria는 무료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하게 접근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페이스북 메시지, 이메일, 전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상담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메일로 문의를 원하시는 경우 홈페이지 상단에 Act - how you can help 항목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페이스 북 메시지 같은 경우 이메일에 비해 답장이 빠른 반면 법적 조언을 받을 수 없으므로 이 부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Vcat 요청 시 대리 도움

 

집에 문제가 있을 경우 집주인과 원만한 해결을 보는 것이 가장 좋은 상황이지만 이런 상황이 되지 않을 경우 VCAT을 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혼자 준비하는 경우 증거자료 수집 및 신청을 해야 하는데요. 절차가 복잡하기 때문에 혼자 준비하다 포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부분에 대해서 Tenant Victoria는 가이드 라인과 VCAT 신청 시 대리인 역할을 하여 불편함을 호소하는 세입자에게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줍니다.

VCAT을 준비하는 분들 같은 경우 한 가지 팁으로는 자신의 불합리한 대우를 증명하기 위해 부동산과 대화한 자료를 미리 정리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 전화로 이야기한 것은 증거 자료로 채택되지 않으므로 꼭 문자, 이메일 등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 대화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이 외에도 임차 계약 시작, 임차 계약 중, 임차 계약 해지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 때문에 빅토리아 주에서 렌트를 하는 분들이라면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언어적 문제 때문에 손해 보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

(워킹홀리데이, 학생 비자 등 임시 비자 소시자도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

 

이상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아래에 홈페이지 주소 링크 남겨놓을게요.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https://www.tenantsvic.org.au/

 

Tenants Victoria - Tenants Victoria

Tenants Victoria provides information, advice and legal representation to promote and protect the rights of Victorians who rent their homes. We were founded in 1974. Coronavirus (COVID-19) update 15/4/2020: Premier announces support for Victorian renters 

www.tenantsvic.org.au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