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워홀/ 여행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바일 속 해외여행 모해여 입니다.

다들 잘 지내고 계시나요?

 

오늘은 인터넷 회사 Blong(빌롱)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팁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인터넷 계약 기간 중 재정적인 문제 (Financial hardship)로 해지해야 하는 경우 페널티 비용 없이 바로 해지할 수 있는데요

그럼 어떻게 해지하는지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빌롱 웹사이트 접속

 

https://www.belong.com.au/

 

 

 

 

 

2. 로그인

- 상단에 Sign in 버튼을 누른 후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아이디 비밀번호 없는 분들은 회원가입하시면 됩니다.

 

 

 

 

 

3. Support

 

- 로그인하면 바로 이 화면이 뜨는데요, 혹시라도 이 화면이 바로 뜨지 않는 분들은 Account를 누르면 됩니다. 상단에 Support 버튼을 누르세요.

 

 

4. Broadband Support

- 상단에 Support를 들어가시면 아래의 화면 창이 뜨는데요. 인터넷을 해지하는 목적이기 때문에 브로드밴드 서포트(Broadband Support)를 클릭합니다.

 

 

 

 

5. 하단의 고객센터 클릭

- Support 부분에 해지 관련 상담을 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고객센터 버튼을 클릭해야 합니다. ( 다른 페이지에 들어가도 고객센터가 뜨긴 하는데 혹시 뭔가 다를까 봐 확실하게 Support 부분에 들어가서 고객센터를 눌렀답니다. )

 

 

 

 

6. 고객센터

- 고객센터를 누르면 왜 문의를 하는지 해당 항목을 누르면 됩니다. 저희는 재정적인 문제로 인해 중도 계약 해지를 원하기 때문에 Billing, Payment & Financial hardship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 이후 아래의 창에 적혀있는 대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가장 키포인트는 자신의 Hardship을 잘 설명하시면 됩니다.

저는 따로 첨부 파일을 하지 않았지만 혹시라도 직장에서 일자리를 잃었다는 레터나 따로 증빙할 수 있는 서류가 있다면 업데이트하셔도 됩니다.

 

 

 

 

 

7. 그 이후 절차.

 

재정적인 문제로 계약 중 파기를 해야 한다는 민원을 제기하고 난 후 바로 다음날 이메일이 왔습니다.

첫 번째 이메일은 이름과 회원 넘버를 알려달라는 이메일이었습니다.

두 번째 이메일은 현재 상황이 유감이라는 말과 함께 계약만료 기한이 언제까지이고 언제부터 중단하고 싶은지 물어보는 이메일이었습니다.

저는 바로 즉시 해지 하고 싶다는 의사를 표현했습니다.

세 번째 이메일은 바로 해지가 되었다는 이메일이었습니다.

딱히 무언가 서류 증빙을 해야 되거나 절차가 복잡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호주에서 생활하면서 민원 문제를 제기했을 때 가장 깔끔하고 빠르게 해결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 문의하고 약 4일이 소요되었습니다. )

 

 

 

 

 

 

 

 

 

혹시라도 재정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계약을 중도 파기해야 하는 경우 위의 글을 참고하시고

페널티 없이 잘 파기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