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워홀/ 여행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바일 속 해외여행 모해여 입니다.

이날은 외각 여행을 하다가 커먼웰스 은행을 다녀왔답니다.

 

지인분이 한국에서 환전해온 돈이 많아서 은행 계좌에 넣기로 했어요

한국과 마찬가지로 여행 중에 많은 돈을 들고 다니면 분실 위험도 있고

여행 중 돈 분실될까 봐 걱정돼서 제대로 즐기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니 만약 환전해온 돈이 많다면

분산해서 가지고 다니거나 은행 계좌를 오픈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커먼웰스 같은 경우 한국에서 온라인으로 오픈 가능하기 때문에 여행 전에 미리 계좌 오픈해두었다가

가기 전에 닫아두고 가면 된다고 하네요.

 

지인 덕분에 하나 새로 배우네요

 

 

 

 

 

 

자 이제 은행으로 가볼까요?

오늘은 커먼웰스 선버리 지점을 다녀왔어요

 

 

 

 

 

 

 

ATM 기기가 밖에 있었는데 뭔가 불안해서 안쪽에 있는 ATM을 사용하기로 했어요

가끔 영화에 보면 돈 넣으려는 찰나에 소매치기 범이 현금을 들고 도망가고 망연자실 서있는 모습이 생각나서 안쪽에 있는 ATM 기기가 더 안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일어나지 않을 일을... 걱정하네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은행 안쪽은 ATM 기기 한 개가 있고 주말이어서 문을 닫았네요.

블라인드? 사이로 내부가 보이는데

이렇게 보안이 간단히 돼있다니 놀라웠어요

 

 

안쪽에 CCTV가 있어서 마음이 놓였답니다.

 

 

 

 

 

 

 

간혹 ATM 기기 중에서 현금만 뽑을 수 있는

ATM 기기가 있던데 이 기계는 입 출금 다 가능하네요

 

ATM 기기 위에 Cash out / Deposit 이란

영어 단어가 적혀있다면 입 출금 가능하다는 뜻이므로 참고하세요

 

 

 

 

현금 부자였어요 계좌에 넣기 전에는 액수를 몰랐는데 계좌에 넣고 나서 보니...

저한테 가이드 비용을 주셔야 할 것 같은데요 ...??

 

한국과 똑같이 카드 넣고 비밀번호 누르고 본인이 하고자 하는 업무를 누르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영어가 불편한 분들은 한국어로 설정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입금하는데 약 1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3~4년 전에는 현금 봉투를 ATM에 넣으면 사람이 일일이 직접 확인해서 계좌에 넣어줬다고 하는데

장족의 발전을 했네요

 

 

 

 

 

 

 

 

 

 

 

 

한 번도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어플로 카드 없이 인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음번에는 평일에 와서 은행이 어떤지 구경 한번 해봐야겠네요

 

 

다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이상 커먼웰스 선버리 지점 이용 후기였습니다.

 

 

 

 

 

주소 : 75/77 Evans St, Sunbury VIC 3429

오픈 시간 : 월 ~ 금   9:30am–4pm / 토, 일  Close

전화 번호 : +61397442844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