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호주는 한국과는 정 반대로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름 하면 빠질 수 없는 게 있죠, 바로 물놀이입니다.
오늘은 멜버른에서 인기있는
야외 수영장, 수영할 수 있는 곳 TOP 5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 : 외각 지역에 거주 하는 분들 같은 경우 시티와 다르게 활동 제한이 다르기 때문에 야외 수영장이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 시티에 거주하는 분들은 아직 스테이지 4 이기 때문에 로드맵이 다 끝나기 전까지는 5Km 이동 제한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정보는 미리 체크해 두었다가 정상화되면 이용하시면 여행하는데 더욱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1. 브런즈윅 바스 (Brunswick Baths)
브런즈윅 바스는 시티에서 19번 트램을 타고 한번에 갈 수 있습니다. 리모델링된 지 오래되지 않았으며 이 수영장은 연중 내내 운영한다고 합니다. 브런즈윅 수영장의 실내 수영장의 길이는 20m 정도이며 야외 수영장 길이는 50m 정도 됩니다. 실내 수영장에는 스파, 사우나, 헬스장 등 다양한 서비스 시설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수영장은 10월 5일에 개장할 예정입니다
2. 피츠로이 수영장 (Fitzroy Swimming Pool)
피츠로이 수영장은 높이 50m의 야외 수영장 덕분에 수영을 좋아하는 분들의 성지로 꼽히고 있는 곳중 한 곳이라 합니다. ( 성지라고 하지만 한국의 시설 좋은 수영장을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 1908년부터 지금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시티에서 1번, 6번 트램을 타고 약 25분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시티에 계신 분들도 이동하기 편한 위치에 있습니다.
또한 피츠로이 수영장을 가면서 빅토리아 시대 건축물들을 볼수 있기 때문에 눈 또한 즐겁죠
이곳은 어린 아이들을 위한 수영장도 마련되어있기 때문에 가족단위로 움직이는 분들에게 좋은 수영장입니다.
3. 세인트 킬다 해수욕 (St Kilda Sea Baths)
세인트 킬다는 관광객 뿐만 아니라 현지인에게도 인기 있는 곳 중 한 곳이죠. 시티에서 96번 트램을 타고 세인트 킬다 중심부까지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시티에 거주하고 있는 분들도 이동하기 편합니다. 세인트 킬다 수영장은 길이 25미터이며 아로마 세러피, 헬스장, 온수 해수 수영장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수영장 특징은 물을 소독하기위에 사용하는 염소를 최소한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수영 후 피부가 가려운 느낌을 덜 받는다고 합니다.
4. 칼튼 수영장 (Carlton Baths)
멜버른 칼튼 수영장은 1916년에 개장되었으며 시티에서 1번, 6번 트램을 타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수영장은 길이 25미터이며 대부분 수영 선수들이 피츠로이 수영장을 이용하기 때문에 편안하게 수영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칼튼의 자랑거리 칼튼 가든스 근방에 있으며 리노베이션을 통해 내부는 깔끔하고 모던하지만 이 속에서도 칼튼 특유의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브라이튼 바스 헬스 클럽 (Brighton Baths Health Club)
브라이튼 바스는 수영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들리는 곳 중 한 곳이라고 합니다. 수영장 안에는 한증막, 헬스장 등이 있으며 개인 코칭을 받는 분들이 많은 곳입니다. 1881년부터 운영되어왔으며 이곳에서는 겨울에 차가운 물로 수영하는 것이 큰 인기라고 합니다. 또한 브라이튼 특성상 다른 곳들보다 파도가 높기 때문에 서핑을 연습하는 분들에게도 좋은 장소인 것 같습니다.
자 오늘은 멜버른에서 수영하기 좋은 바스, 수영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행중 다양한 곳들을 방문하여 멜버른의 매력을 즐기셨으면 합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