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워홀/ 여행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날이  다시 추워지고 있네요, 다들 별탈 없이 잘 계시죠 ?

계약 파기 후 파이널 인스펙션을 위해 청소 업체를 찾아야 하는데 잘 구하셨나요?

부동산에서 청소를 맡기면 비쌀 것 같아 개인적으로 알아본 청소 업체를 사용할 생각이신가요? 만약 조금이라도 돈을 아끼기 위해 청소 업체를 이용할 예정이라면 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호주는 집 계약이 끝나면 집 청소를 한 후 영수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이 영수증을 제출하면 부동산에서 파이널 인스펙션 후 집 컨디션을 확인합니다.

그 후 문제가 없다면 보증금을 다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청소업체 선정은 자유입니다.

꼭 부동산에서 추천하는 청소 업체를 이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만약 주변에 저렴한 가격으로 청소를 맡길 수 있는 업체가 있다면

이용하는 것도 좋지만

개인적으로는 계약을 파기하고 난 후 부동산에서 추천해주는 청소업체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개인적으로 알아본 청소 업체에게 청소를 맡겼다가 깔끔하지 않다는 이유로 퇴짜를 당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개인 피셜로는 계약 파기를 함으로써 조금이라도 꼬장을 부리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찌 됐든 파이널 인스펙션 후 부동산에서 개선점에 대해서 이야기해주고 난 후 다시 청소를 하면 되지만 이 과정 동안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일정을 다시 맞추어야 하며 키를 반납해야 하는 기간이 다가오는데 청소 업체와 일정 맞추기가 어렵거나 재 청소 비용을 청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청소업체에서 핸디맨을 소개해주거나 업체에서 직접 수리가 가능한 곳이 있어 수리를 맡겼다가 오히려 더 파손되거나 맞지 않은 페인트를 사용하여 돈을 더 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에서 추천하는 업체를 사용한다면 이런 스트레스가 줄어듭니다. 만약 추천한 업체를 사용하고 난 후 청소 부분에 대해서 문제를 삼는다면 부동산 측에서 추천해준 업체를 사용한 것인데 무엇이 문제인지 부동산 측에 역으로 문제 제기를 할 수 있으며 대부분 청소 부분에 대해서 문제가 생긴다면 부동산에서 청소업체 쪽으로 직접 연락하지 테넌트에게 다시 연락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두 가지 팁을 드리자면

 

 

첫 번째  개인적으로 알아본 청소업체에 해당 부동산 매물을 청소한 이력이 있는지 확인하기.

대부분 청소 업체는 부동산마다 어떤 성향인지 알고 있기 때문에 업체에 나는 A라는 부동산과 계약 중인데 파이널 인스펙션을 위해 청소할 업체를 찾고 있는데 이 부동산이 가지고 있는 집을 청소한 적이 있는지 한번 물어보자 

그럼 부동산마다 흔쾌히 오케이 하는곳이 있는 반면 다른 업체를 찾는 곳이 좋을 것 같다는 답변을 들을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청소업체를 손수 발품 팔아 알아보면 그 부동산과 잘 맞는 청소업체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두 번째 부동산에서 추천해주는 청소 업체 가격 알아보기

부동산에서 추천해주는 청소 업체는 비쌀 것이다 라는 편견을 버려야 한다. 부동산에서 추천해주는 청소업체는 부동산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아닌 부동산과 거래를 하는 사람들이다. 그렇기 때문에 가격이 천차만별이다. 

개인업체와 부동산에서 추천해준 업체 두곳 다 견적을 물어보고 부동산에서 추천해준 곳이 200불이나 저렴하여 부동산에서 추천해준 업체를 선택한 지인도 있었다.  꼭! 한번 부동산에서 추천해주는 업체 견적 또한 받아보길 바랍니다. 

 

 

 

 

 

다들  파이널 인스펙션 잘 끝내서 보증금 다 돌려받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