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워홀/ 여행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계획 중인 분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것은 지역 설정인데요.
날씨가 따뜻한 브리즈번? 아니면 휴양 시설이 잘 돼있는 골드코스트, 한인 비율이 높은 시드니? 고민의 연속이죠.


지역 설정 후 두 번째로 고민인 것은 바로 어느 지역에 정착할 것인가입니다. 시티에는 한인 분들이 많이 거주한다고 해서 외각에서 시작해야 할까? 아님 시티에서 시작해야 할까?


저는 개인적으로 시티에서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아직 호주에 대해서 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에 시티에서 거주하면서 호주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알고 나서 외각으로 빠져도 늦지 않아요.


그럼 멜버른 시티에서 초기정착하기 좋은곳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할까요?



멜버른에서 시티는 어디일까요?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저 사각형을 시티라고 합니다. 우편 번호는 VIc 3000으로 시작하며 무료 트램 존 안에 있는 지역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동쪽에는 팔리아 멘트 역, 서쪽은 서던 크로스 남쪽은 플린더스 역, 북쪽은 플라그 스태프 역이 있고 트램들이 거미망 처럼 분포되어 있어 교통이 편리하답니다.




1. 제프콧 스트리트 (Jeffcott st)



제프콧 스트릿은 일명 김치 스트릿으로 불리기도 하죠. 무료 트램 존에서 살짝 밖으로 나와있어 웨스트 멜버른으로 분류되어 있지만 시티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바로 앞에 플러그 스태프공원이 있어서 운동하기 편하고 양쪽에 서던 크로스 역, 플러그 스태프 역이 있어서 교통 편도 유리하답니다. 근처에 30번 35번 86번 트램이 다녀서 트램으로 이동하기도 편하답니다.

이곳의 큰 장점은 시티에 비에 렌트비가 저렴합니다.

아무래도 건물들이 지어진지 조금 오래되었고 건물 자채에 부대시설이 없는 곳이 많아서 렌트 비용이 저렴한 것 같아요. 그래서 이곳에 한인 분들이 렌트, 셰어를 많이 한답니다.


아참 제프콧 스트리트에는 한인마트 HI 마트가 있어서 장 보기도 좋아요.





2. 스펜서 스트리트 (Spencer St)




어디 살아?라고 물어봤을 때 서던 역 스펜서 건물이라고 하면 다들 이쪽에 살고 있답니다. 이곳에 한인 분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답니다.

바로 앞에 스카이 버스 정류장, 약국, 마트, 서던 크로스역, 빨래방, 편의점, 병원 등 다양한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어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정말 좋은 곳입니다.

특히 이곳 건물 특징이 사진에 보이는 5개의 건물 (11Rose lane, 33 Rose lane, 220 Spencer, Lonsdale St)이 이어져 있어 다른 건물에 살아도 밖에 나가지 않아도 만날 수 있답니다.




건물이 지어진지 오래되지 않아서 건물 내 부대시설이 최신식이고 스터디룸 이 따로 있어 개인 공간이 없는 쉐의 생에게는 정말 좋은 장소입니다.

( 부대시설 : 1층 휴게실 및 조리실, 2층 헬스장, 사우나, 수영장, 6층 BBQ, 5층 스터디룸, 헬스장, 수영장) 5건물이 셰어하는 공간이다 보니 장소가 여러 곳에 흩어져 있어 셰어하우스 들어가기 전 집주인에게 부대시설이 어디 있는지 알려달라고 하는 게 좋습니다.







3. 멜번 센트럴, QV 빌딩 (Melbourne Centeral, QV Building)




세 번째로 소개해 드릴 곳은 바로 멜번 센트럴, QV 빌딩입니다. 역과 이어진 주거 시설이라니 !? 출퇴근하기 가장 편리한 건물인 것 같아요.

시티 중심부에 가까울수록 렌트비가 조금씩 높아지는 단점이 있지만 교통 편으로는 최적의 조건이죠. 멜번 센트럴에 코스메틱, 전자기기, 옷, 차, 마트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밤늦게까지 이용하기 편하답니다.

하지만 한 가지 이곳의 단점은 유동인구가 많다 보니 시끄럽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4. 618빌딩 ( 618 Lonsdale Building)




스펜서 스트리트와 가까이 있어서 주변 편의 시설은 2번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건물 바로 아래 세탁방이 있어서 건물 내 세탁기가 없는 경우 이쪽에서 세탁을 하시면 된답니다.

220스펜서 건물에 비해 렌트비가 살짝 저렴해 잘 찾아보면 바로 앞 건물보다 저렴하게 지낼 수 있답니다. 이 건물에도 헬스장이 있어서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오늘은 멜버른 시티에서 한인분들이 많이 거주하는 곳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경험에 나온 글이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

호주 워킹홀리데이 도전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자료가 되었으면 하네요 이상!
호주 워킹홀리데이 멜버른 초기 정착 지역에 대해서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아직 워킹홀리데이를 떠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궁금한 곳을 긁어줄 수 있는 책이 되길
워킹홀리데이를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위로가 되어줄수 있는 책이 되길
워킹홀리데이를 다녀온 사람들에게는 추억을 공유할수 있는 책이 되길 바라며 집필한 책

한 번쯤은 떠나보고 싶었어!



아래의 웹사이트에서
E-Book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 / 리디북스 / 알라딘 / Yes24시


모두들 자유롭게 워킹홀리데이를 할 수 있는 날이 올 때까지
" 모해여 " 블로그에서 워킹홀리데이 최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