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워홀/ 여행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트너 비자 준비는 잘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파트너 비자 서류 중 가족관계 증명서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쉽고 빠르게 할수 있는 방법은 전자 가족관계 등록시스템에서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문서를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핸드폰 번호가 살아있거나 핸드폰에 공인인증서가 있는 경우 컴퓨터에 복사해두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전자 가족관계 등록 웹사이트에 들어가면 화면 상단에 증명서 발급이 보입니다. 거기서 첫 번째에 가족관계 증명서 항목이 있답니다.

 

 

 

 

< 공인인증서가 있는 경우 >

 
 

가족관계 증명서를 클릭하면 약관 동의 및 개인 정보를 기입하는 창이 나옵니다.

 

 

 

 

 

 

 

개인 정보를 기입하고 조회를 누르면 공인인증서 로그인 창이 뜹니다.

 

 

 

 
 
 
 

공인인증서가 핸드폰에 있는 경우 관련 은행 어플에서 인증서 복사하기를 이용하여 컴퓨터로 이동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는 영사관을 통해 가족관계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공인 인증서가 없는 경우>

 

 

거주하고 있는 대사관, 영사관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미리 다운로드하여 작성해가면 시간 절약을 할 수 있어 집에 프린트가 있는 분들은 미리 문서를 출력해서 작성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서류 작성하는데 컴퓨터가 한두 대이다 보니 대기해야 하는 시간이 있어서 영사관에 가야 하는 경우 집에서 먼저 작성해가는 것 같아요.

 

 

 
 
 
 
 

홈페이지에서 영사를 누르면 병역, 가족관계 등록, 사증, 공증, 국적, 기타 민원이 있는데 기타 민원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병역 아래 있는 가족관계 등록은 호주에서 태어난 자녀를 호주 국적 혹은 한국 국적으로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나와있는 곳입니다.

 

저희는 가족관계 증명서가 필요하니 기타 민원에 가족관계에 관한 영문 증명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위의 양식은 멜버른 영사관 웹사이트에 올라와있는 자료이며 2021.11.16일 기준 확인한 서류입니다. 서류 양식 파일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양식을 보면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지만 영사관에 도착해서 컴퓨터에서 양식 프린트 후 다시 기입하고 이 과정이 은근히 귀찮아서 집에서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영사관을 통해 영문 가족관계 증명서를 신청할 시 대략 적으로 일주일 정도 걸리며 직접 수령 혹은 우편배달 두 가지 방법으로 증명서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 영사관에서 발급받은 서류는 번역 공증이 아니어서 파트너 비자 신청 자료로 사용하기 위험할 수 있다는 분들이 계셔서 혹시나 걱정하시는 분들을 위해 영사관에 올라와있는 글을 발췌해서 올립니다.

 

 

자 오늘은 가족관계 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공인인증서가 없는 분들도 서류 준비할 수 있으니 포기하지 마시고 꼭 서류 준비 잘해서 파트너 비자 신청 잘하시기 바랍니다.! 다들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호주 워킹홀리데이 후기가 궁금하다면 ?

호주 학생비자 후기가 궁금하다면 ? 

 

 

 

 

 

 

이런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진솔한 호주 워킹홀리데이 후기가 궁금한분들.

 - 호주에서 학교 생활이 궁금한 분들.

 - 막차타고 호주로 넘어오시는 분들.

 - 워킹홀리데이 어디로 가야할지 결정하지 못한 분들. 

 - 장기 해외 여행이 어떤지 궁금한 분 

 

 

 

 

 

 

< 책 구매 링크 >

https://journeyandwander.tistory.com/435

 

호주 워킹홀리데이 / 여행 / 일상 시리즈 책 리스트

도서 소개 : 한 번쯤은 떠나보고 싶었어 책은 호주 워킹홀리데이 기간 동안 경험했던 일들을 중점적으로 쓴 글입니다. 워킹홀리데이를 떠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궁금한 곳을 긁어줄 수 있는 책

journeyandwander.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