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워홀/ 여행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호주 여행 정보 모해여 입니다. 오늘은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공유하려고 직종별로 시급이 다르다는 걸 알고 계시나요? 호주에서 정해준 최저 임금이 있지만 이것은 최저 임금일 뿐 직종의 업무 능력, 강도, 작업 능률에 따라 시급이 다르게 측정된답니다. 

 

호주에서 풀타임/ 파트타임, 캐주얼 시급이 다른 건 아시고 계시죠? 풀타임/ 파트타임은 고정된 근무 시간을 보장하는 대신 시급이 캐주얼 보다 적고 캐주얼은 시급이 높은 대신 고정근무 시간이 보장되지 않는답니다. 둘 다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어느 게 좋다고 이야기하기 어려운데요.

 

 

이 두 근무 조건도 업무 능력에 따라 시급이 다르게 측정된답니다. 그럼 정말 다르게 측정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 아래의 글은 호주 페어 워크 ( Fair work)에서 페이 가이드( Pay Guides) 글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페어 워크 페이 가이드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편의를 위해 링크는 하단에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페어워크 - 페이가이드 링크 

 

 

 

 
 

 

 

 

 

 

 

아래로 조금 내리다 보면 급여 가이드에 대한 내용이 적혀있습니다. 이 가이드라인은 고용주와 계약이 되어있고 그 계약을 적용받는 직원의 경우 급여 가이드가 적용되지 않는다니 참고하시기 바라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인터뷰 시 임금 이야기를 나눌 때 직원이 동의하거나 계약서 상으로 임금이 나와있고 그곳에 사인한다면 위의 가이드라인을 적용받지 않는 것 같아요.

 

 

모두들 인터뷰 볼 때 본인이 희망하는 금액이나 평균 금액을 잘 생각해서 협의 보시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아래로 내리면 직군별로 파일이 올라와 있습니다. 본인이 관심 있는, 근무하고 싶은 직군을 선택하여 확인하시면 됩니다. 호주에 오시면 카페, 레스토랑에 근무하는 경우가 많으니 그 직군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사진은 레벨이 나누어져 있는데 관련 학과를 졸업하거나 인증서( 서티피케이션) 이 있는 경우 그 해당 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 호주 학교를 졸업하지 않았는데 저 시급을 받지 못하는 거 아닌가요?라고 생각이 들 수 있는데요.

 

이미 한국에서 학교를 졸업하거나, 근무 경력이 있어서 능력이 인정되는 경우 고용주의 판단으로 레벨을 판단하여 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법으로 정해진 부분이 아니라 고용주와 직원과의 동의로 이루어지는 부분이기 때문에 면접 볼 시 업무능력에 따라 차등 지급이 있는지 물어보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첫 번째 사진은 풀타임, 파트타임의 시급이고 두 번째 사진은 캐주얼 시급입니다. 둘 다 최저가 설정되어 있고 그 능력에 따라 시급이 다르게 측정되니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그럼 다른 직종도 알아보도록 할까요?

 

 

위의 사진은 클리닝 서비스 관련 임금 가이드입니다. 사진에 보시다시피 최저 임금이 다르게 설정된 게 보이시나요? 호주 최저 임금만 보고 일자리를 알아보다가 업종 최저 임금보다 못 받는 경우도 있으니 잘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호주 임금 가이드라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해외에 오면 기본적으로 그 나라의 기본적인 근로법에 대해서 숙지하고 오시는 게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불합리한 대우를 받아도 이게 불합리한 대우라는 것도 인지하지 못하고 이용만 당할 뿐입니다.

 

다들 호주 워킹홀리데이 기간 돈 많이 버시고 좋은 추억 많이 쌓으시길 바랍니다.

 

 

 

 

 

 

 

 

--------------------------------------------웹사이트 링크 들어가지지 않는 경우 ----------------------------------------------

 

 

1. 구글 검색창 - australia fair work 검색

 

 
 
 

 

2. Welcome to the Fair Work Ombudsman website 클릭

 

 
 
 

3. 페어 워크 웹사이트 - Pay & wages 클릭

 

 

 

 

4. Pay & wages - minimum wages - Pay guides 클릭

 

 

 

 

 

 

 

5. 해당 직종 선택

 

 

 

 

 


 

 

 

 

 

아직 워킹홀리데이를 떠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궁금한 곳을 긁어줄 수 있는 책이 되길

워킹홀리데이를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위로가 되어줄수 있는 책이 되길

워킹홀리데이를 다녀온 사람들에게는 추억을 공유할수 있는 책이 되길 바라며 집필한 책 

 

 

한 번쯤은 떠나보고 싶었어!

 


 

아래의 웹사이트에서

E-Book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 / 리디북스 / 알라딘 / Yes24시


모두들 자유롭게 워킹홀리데이를 할 수 있는 날이 올 때까지

" 모해여 " 블로그에서 워킹홀리데이 최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