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워홀/ 여행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호주 여행 정보 모해여 입니다. 호주는 전 세계에서 시급이 가장 높은 나라인데요. 지금은 환율이 반 토막이 났지만 1달러당 1300~1500원 하던 당시 호주에서 목돈을 마련해서 한국으로 귀국하는 분들도 많았답니다.

 

간혹 호주에 와서 최저 임금보다 적은 돈을 받으면서 부당한 대우를 받는 분들이 계셔서 안타까운 마음에 이 글을 적게 되었어요.

 

 

 

 

 

 

호주의 최저 임금은 2021.07.01년 기준 $20.33입니다. 매월 7월 1일 근로 위원회에서 최저임금을 올릴지 말지 발표를 합니다. 그럼 2022.07.01년에 인상을 할지 아니면 현재대로 유지할지 발표가 나겠죠?

 

 

호주에 처음 올 당시 최저 임금을 미리 알고 와서 최저임금보다 적게 주는 곳은 걸러서 면접을 봤는데 호주에서 만난 친구 중 한 명은 정말 열정 하나로 호주에 온 친구가 있었어요. 최저 임금이 얼마인지, 공휴일 수당이 얼마인지, 아플 때 시계 리브를 내면 돈 받고 쉴 수 있는지 등 호주에 대한 근로법을 하나도 모른 친구를 보면 답답했는데 업체에서 받는 돈 금액을 듣고 깜짝 놀랐답니다.

 

 

 

 

 

 

 

 

 

그 뒤로 그 친구만 보면 호주 페어 워크를 보여주면서 호주 법에 대해서 알려주었는데 그 덕분에 저도 호주 근로법에 대해서 배우고 그 친구도 그 뒤로 이용당하는 일이 줄어들었던 것 같아요.

 

 

호주 최저 임금 정보는 어디서 확인 가능할까요?

바로 호주 공정 근로 위원회에서 확인 가능하답니다.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페어 워크 커미션(호주 공정 근로 위원회 ) 웹사이트로 바로 이동됩니다.

페어 워크 커미션(호주 공정 근로 위원회 링크)

 

 

National minimum wage orders

National minimum wage orders On this page Introduction National Minimum Wage Order 2021 Previous orders Introduction Every year an Expert Panel of the Fair Work Commission must review modern award minimum wages, and set a national minimum wage order for employees not covered by enterprise agreements...

 

 

 

 

 

 

 

 

 

 

 

 

 

위의 링크를 통해 들어가시면 국가 최저 임금 ( National minimum wage orders) 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조금 내리면 2021년 최저 임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년 이곳에서 최저 임금을 확인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종종 임금 문제로 얼굴 붉힐 일이 생길 수도 있는데 이런 증빙자료를 가지고 가면 업체 쪽에서도 무턱대고 직원을 무시할 수 없으니 최저임금이 20.33보다 적다고 우기는 곳은 이 자료 보여주시면 됩니다.!

 

 

 

다들 호주 워킹홀리데이 준비 잘하시고 최저 임금은 꼭 보장받으시길 바라요.

그리고 호주 최저 임금 이외에도 직종 별 최저 임금이 존재하니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더 좋습니다!

다들 오늘 하루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 정보 / 직종별 시급이 다른 건 알고 계시나요?

 

 


 

 

 

 

아직 워킹홀리데이를 떠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궁금한 곳을 긁어줄 수 있는 책이 되길

워킹홀리데이를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위로가 되어줄수 있는 책이 되길

워킹홀리데이를 다녀온 사람들에게는 추억을 공유할수 있는 책이 되길 바라며 집필한 책 

 

 

한 번쯤은 떠나보고 싶었어!

 


 

책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https://journeyandwander.tistory.com/202

 

 

에세이 출간 책 소개 : 한 번쯤은 떠나보고 싶었어 (워킹홀리데이 에세이)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책이 나왔습니다. 책 쓰는 방법을 글로 배웠더니 실제로 초고를 작성하면서 우여곡절 많은 일이 있었어요. 글을 쓰다 보면 제목과 맞지 않은 내용이 추가되어있거나

journeyandwander.tistory.com

 

 

모두들 자유롭게 워킹홀리데이를 할 수 있는 날이 올 때까지

" 모해여 " 블로그에서 워킹홀리데이 최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