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워홀/ 여행 정보

반응형

 

골드 코스트 여행하면 한 번쯤은 꼭 가봐야 한다는 곳들이 있답니다.

그중 골드코스트 테마파크 무비 월드 방문 후기를 공유합니다.

 

 

 
 
 
 

 

골드 코스트 중심부에 있는 힐튼 서퍼스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우버를 타고 약 20분 정도 걸렸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까 우버를 이용할까 고민을 많이 했어요. 공항에서 구매한 교통카드가 있긴 했 는데 숙소에서 약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는 반면 우버를 이용하면 20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더라고요.

 

 

이번 여행은 기간이 짧아서 최대한 효율적으로 즐기려면 시간 절약이 절대적이었어요. 덥고 습한 날씨도 한몫했답니다. 우버 비용은 약 50불 정도 나왔던 것 같아요.

 

 

 
 

드디어 무비 월드 도착! 호주 햇빛은 장난 없네요. 테마파크 이용하는 분들은 꼭 선글라스, 선크림 챙기는 걸 추천드려요. 집에서 한번 바르고 끝날 자외선이 아닌 것 같아요.

 

나오기 전에도 엄청 바르고 나왔는데 선크림이 녹아내리는 느낌이었어요. 눈이 약한 분도 선글라스 꼭 착용하셔야 할 것 같아요. 놀 때는 몰랐는데 숙소 들어와서 눈이 따갑더니 오후에는 약간 시린 느낌이 나더라고요

 

 

 

 

 

 

 

 

 

온라인으로 티켓을 미리 구매하면 맨 오른쪽 편에 QR코드만 찍어주는 분이 계신데 그쪽으로 가시면 빠르게 입장할 수 있어요.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무비월드 입성! 입구에서 사진 한번 찍으려고 했는데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패스했어요.

 
 

 

어릴 때 일요일 오전에 나오던 디즈니 만화가 생각나네요. 그때는 언제 시작하는지도 모르고 아침 일찍 일어나서 만화가 나오길 기다리기만 했던 기억이 나네요. 여긴 다 놀고 나서 사진 한번 찍으러 와야겠어요.

 

 
 

입구에서 쭉 들어오면 오른쪽 편에 사진, 티켓 등 전반적으로 테마파크를 이용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안내 데스크가 있답니다. 이날 사람이 너무 많아서 대기 시간이 많이 걸릴 것 같아서 패스트 티켓을 구매했어요.

 

약 90~100불 정도 하는데 6가지 정도 기구를 먼저 탈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이번 여행에 돈을 얼마나 썼는지 모르겠네요

 

 

 
 

입구에서 왼쪽으로 돌아가면 짐을 보관할 수 있는 곳이 나온답니다. 가격은 12 불이고 카드 결제만 가능해요. 한번 결제하면 횟수 제한 없이 계속 사용할 수 있답니다. 처음에 한번 열면 끝나는 줄 알고 선크림 못 꺼내서 아쉬웠는데 친구들이 라커룸 가서 신나게 뭘 바르더라고요.

 

보관함 이용할 때 처음에 생년월일 그다음 색상을 고르라고 나온답니다. 그대로 누르면 다시 이용할 건지 아님 이용을 끝낼 건지 나오는데 다시 이용을 누르면 대여한 보관함 문이 열리고 계속 사용할 수 있답니다.

 

 

 
 
 

 

 

 
 

여름에 오신 분들이라면 이곳 주변을 맴돌 수밖에 없을 것 같아요. 유일하게 햇빛을 피할 수 있는 유일한 공간이랍니다. 종종 이곳에서 누워계시는 분들이 계신데 처음에 이곳에 왔을 때 기구는 왜 안 타고 계시지 생각이 들었는데 ...

다들 햇빛 때문에 지치신 것 같더라고요.

 

 

 

 

 

이곳에서 주로 음식을 판매하는데 오랜만에 추로스 먹고 친구들이랑 롯데월드 갔던 게 생각나네요. 지금은 기구 한 개 타면 잠시 쉬어야 하는데 그때는 지도 펼쳐보면서 무조건 다 타봐야 한다고 피곤해도 이리저리 돌아다니면서 기구를 탔던 기억이 나네요.

 

 
 
 
 

반가운 스쿠비 두! 롯데월드에서 탔던 행성 열차랑 비슷한 느낌이었지만 오랜만에 즐긴 스릴이라 살짝 긴장했네요.

 

 

스쿠비두를 타고 나서 어떻게 돌아다닐까 고민하다 입구에서 시계방향으로 한 바퀴 돌기로 했어요. 지도는 아래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니 링크 참고 부탁드려요 ~

 

테마파크 맵 링크

 
 
 
 
 

어휴.... 이 기구는 처음에 그냥 바이킹처럼 왔다 갔다 하는 줄 알았는데 360도 회전이더라고요.... 볼 때는 괜찮았는데 착석하고 나서 바닥이 갑자기 꺼지더니 기구가 돌아가는데 처음에 눈 질끈 감았네요.

 

 

대부분 기구 탑승 전 물건 보관하는 곳이 있으니 떨어질만한 물건들은 미리 보관하시는 게 좋아요. 같이 탑승했던 분 중 깜빡하고 선글라스 주머니에 넣어뒀다가 알이 깨져서 아쉬워하더라고요.

 

선글라스를 어떻게 잊을 수 있지....?

 

 

 
 
 

360도 회전하는 기구 바로 옆쪽으로 가면 서부 영화 촬영 장소처럼 보이는 공간이 나온답니다. 아쉽게도 문이 다 닫았네요. 총 게임, 물 풍선 던지기, 다트 등 아케이드 게임을 할 수 있는 공간인 것 같아요. 오히려 사람들이 없어서 사진 찍기 편했어요.

 

 

 
 

흡연하시는 분들은 이 장소를 잘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 위의 맵을 누르시면 흡연할 수 있는 장소가 나오는데 딱 두 곳 밖에 없더라고요. 한 곳은 입구 쪽에 다른 한 곳은 이곳에 있답니다.

 

친구들 중 흡연자가 있어서 중간중간 따라왔는데 찾아오기 조금 번거롭긴 하더라고요.

 

 

 
 
 

 

오후 어디서 탄내가 나나 했더니 여기서 나는 거였네요. 할리우드 스턴트 드라이버라는 액션 쇼인데 경찰과 악당이 추격하는 내용이에요. 짧지만 어린아이들을 자극을 이끌어내는데 충분한 것 같아요.

 

진행자가 중간중간 호응을 위해 사진을 찍을 사람들을 뽑는데 아이들이 자기들도 찍고 싶다며 소리치는데 너무 귀엽네요. 무비 월드 오실 분들은 꼭 겨울에 오시는 걸 추천드려요.... 여름에 가면 호주의 자외선과 퀸즐랜드의 습도가 자연스레 찜질방을 상상하게 만들어요.

 

더군다나 탄내까지 나니 바퀴가 타고 있는 건지 제가 타고 있는 건지 모르겠네요.

 

 

 
 

 
드디어 점심시간이에요. 천막이 있는 곳으로 돌아와 햄버거를 사서 이곳에서 먹었답니다. 이미 테이블은 사람들도 꽉 차서 자리도 없었어요. 밥 먹으면서 디즈니 만화 보면서 추억에 빠졌답니다.

어릴 때는 재밌게만 봤는데 슬픈 영상들도 대게 있더라고요. 지금이야 유튜브, 넷플릭스 키면 다 볼 수 있지만 그때는 부모님께 꼭 깨워달라고 부탁하면서 잤던 게 기억나네요.

 

 

점심 먹고 이리저리 돌아다니다가 친구들 선물을 사러 왔어요. 이 캐릭터 이름이 생각이 안 나네요. 이쁘다 하면 20~30불이 넘어가고 이건 누가 사 하면 40~50불이 넘어가버리는 신기한 곳.

 

선물 구매하다가 차라리 돈으로 주는 게 나을 것 같다는 생각까지 들었어요. 그래도 이왕 온 김에 무비월드 로고가 박힌 연필을 구매했답니다.

 

 

 

 

 

이때부터였던 것 같아요. 기구 타러 가기로 했는데 중간에 갑자기 사람들이 웅성웅성해서 따라가보니 마를린 먼트가 딱!!! 어떻게든 사진 한번 찍어보겠다고 추격전 한끝에 찍은 사진이에요. 천천히 가는 것 같은데 한눈팔면 그새 저만치 가있더라고요

 

테마파크에 노래가 흐르던데 마를린 먼트가 직접 노래 부르는 거였네요.

 

 

 
 
 

사람들이 다른 쪽에서 웅성거려서 입구 쪽에서 다시 천막 쪽으로 달려와보니 할리퀸과 조커가 딱!! 사진 한번 찍어보고 싶었는데 이미 줄이 너무 길어서 ㅜㅜ... 구경만 하고 나왔답니다.

 

 

 

사진 찍을걸 투덜거리다가 바로 아래쪽에 또 슈퍼맨 친구들이 있더라고요. 이곳은 비교적 사람이 적어서 사진을 찍었답니다. 저 친구들 너무 재밌네요. 제가 사진 찍으러 가니 왜 이렇게 늦었냐며 다시 봐서 반갑다고 히어로 세계로 가자는데 ㅋㅋㅋㅋㅋㅋ

 

저랑 눈 마주치고 빵 터져서 다 같이 웃어버렸네요 ㅋㅋㅋㅋㅋㅋㅋ

 

 

그 후로 기계를 연달아 몇 개를 탔는지 지쳐서 다들 집으로 돌아가기로 잠정적 합의를 보았답니다.

체력이 예전 같지 않아서 아쉬워요. 들어오기 전 다 타보겠다는 포부는 어디 갔는지 포도당 맞아야 된다고 하며 나왔답니다.

 

 

 

 

오랜만에 원 없이 놀았던 것 같네요. 체력 방전돼서 갈 때도 우버 타고 갔답니다. 이제 대중교통은 이용 못할 것 같네요. 아참 햇빛이 너무 세서 1~2시간에 한 번씩 선크림을 덧발랐는데 결국 호텔 와서 씻는데 팔 등이랑 목뒤가 탔더라고요 ...

꼭 자외선 지수 높은 걸 계속 덧바르길 바랍니다! 이상

 

 

골드코스트 테마파크 무비월드 방문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워킹홀리데이를 떠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궁금한 곳을 긁어줄 수 있는 책이 되길

워킹홀리데이를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위로가 되어줄수 있는 책이 되길

워킹홀리데이를 다녀온 사람들에게는 추억을 공유할수 있는 책이 되길 바라며 집필한 책 

 

 

한 번쯤은 떠나보고 싶었어!

 


 

책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https://journeyandwander.tistory.com/202

 

 

에세이 출간 책 소개 : 한 번쯤은 떠나보고 싶었어 (워킹홀리데이 에세이)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책이 나왔습니다. 책 쓰는 방법을 글로 배웠더니 실제로 초고를 작성하면서 우여곡절 많은 일이 있었어요. 글을 쓰다 보면 제목과 맞지 않은 내용이 추가되어있거나

journeyandwander.tistory.com

 

 

모두들 자유롭게 워킹홀리데이를 할 수 있는 날이 올 때까지

" 모해여 " 블로그에서 워킹홀리데이 최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