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워홀/ 여행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멜버른 데일스 포드에 있는 앤티크 숍! 바로 큐리어스 앤티크(Curious Antiques)입니다. 데일스포드는 멜버른 현지인들이 좋아하는 여행지 중 한 곳인데요. 도시 생활에 지친 분들이 힐링하러 오기 좋은 곳이랍니다.

 

그래서인지 데일스 포트 메인 스트리트에는 편집숍, 아트 갤러리, 앤티크 숍이 많답니다.

 

 

골동품점-앤티크샵-Antiques

 

오늘의 멜버른 여행지 소개 장소인 큐리어스 앤티크 입구 사진입니다. 데일스포드 관광 안내소 바로 맞은편에 있어서 찾기 쉽답니다.

 

이곳은 데일스포드 여행 올 때마다 들리는 곳 중 한 곳인데 오래된 물건들을 보면 그 당시 사람들이 이런 물건을 사용했다고?라는 생각이 물씬 드는 곳이랍니다.

 

골동품점-앤티크샵-Antiques
 
골동품점-앤티크샵-Antiques
 
 
 

매장 입구에서 찍은 사진이랍니다. 앤티크 숍 크기가 생각보다 작아서 내부에 물건이 별로 없을 줄 알았는데 아주 빼곡히 물건을 넣어두었네요.

 

 

 

 

 

다행히 매장 안에 저와 지인들 밖에 없어서 편하게 구경했답니다.

 

입구 쪽에는 접시, 동전, 화장품 케이스, 정체 모를 케이스, 등 이 있었어요. 예전에 골동품점에서 10원을 5불인가에 판매하는 것을 보고 이런 창조경제가 있나라고 생각이 들었는데 사는 사람들이 있더라고요.

 

 

골동품점-앤티크샵-Antiques

 

골동품점-앤티크샵-Antiques
 
 

저는 주로 주방 기구, 식기구들을 중점적으로 보는 편이에요. 그 시대의 문화나 역사에 대해서 알지 못하지만 그 당시 도구들에서 볼 수 있는 특정 패턴이나 액세서리들을 보면 수집하고 싶더라고요.

 

예전에 18세기 후반에 만들어진 티스푼을 구매한 적 있는데 아직도 장식용으로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구매하고서 한 번도 사용하지 않았는지 티스푼에 흠집 하나 없더라고요 :)

 

 

골동품점-앤티크샵-Antiques
 
 

안쪽에는 오래된 책을 판매한답니다. 가끔 운 좋게 특정 작가의 초판을 구매하여 책 내용이 어떻게 수정되었는지 알 수도 있답니다. 안쪽으로 들어갈수록 오래된 책에서 나는 냄새가 나는데 뭔가 옛 추억이 떠올랐어요.

 

 

 

 

 

한참 책을 읽던 시절 손에 집히는 대로 읽었는데 어린 왕자 원서로 한번 읽어보겠다고 자랑스럽게 도서관에서 빌렸는데 그대로 책상 안에 넣어두었다가 반납했던 게 기억나네요 ㅋㅋ

 

 

골동품점-앤티크샵-Antiques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중구난방으로 언제 어디서 쓰였는지 모를 물건들이 놓여잇답니다. 말발굽, 행운의 동전, 칫솔, 성냥, 망치, 볼트 등 주인분이 정리하다 포기하고 그냥 물건을 방치해둔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ㅋㅋ

 

나름대로 주인장님의 기준에 맞춰 정리된 물건들이겠죠? 안쪽에 성인 한 명 정도 들어갈 수 있는 욕조가 있었는데 그건 누가 살지 궁금하네요.

 

 

골동품점-앤티크샵-Antiques
골동품점-앤티크샵-Antiques
 
 

 

호주 사람들이 데일스포드 앤티크 숍에 들어오면 한국에서 40년대, 50년대 박물관 방문한 것 같은 느낌이겠죠? 이날은 구경하다가 빅토리아 양식풍의 패턴이 들어간 조그마한 나무 상자를 구매했는데 인테리어 소품으로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데일스포드 여행 오신 분들이라면 한번 방문해 보세요 ~ :) 시간 때우기 좋은 장소랍니다

 

 

 

 

주소 : 3460 빅토리아 주 데일스포드

 

 

 

 

 

 

 

 

아직 워킹홀리데이를 떠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궁금한 곳을 긁어줄 수 있는 책이 되길

워킹홀리데이를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위로가 되어줄수 있는 책이 되길

워킹홀리데이를 다녀온 사람들에게는 추억을 공유할수 있는 책이 되길 바라며 집필한 책 

 

 

한 번쯤은 떠나보고 싶었어!

 


 

책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https://journeyandwander.tistory.com/435

 

호주 워킹홀리데이 / 여행 / 일상 시리즈 책 리스트

도서 소개 : 한 번쯤은 떠나보고 싶었어 책은 호주 워킹홀리데이 기간 동안 경험했던 일들을 중점적으로 쓴 글입니다. 워킹홀리데이를 떠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궁금한 곳을 긁어줄 수 있는 책

journeyandwander.tistory.com

 

 

 

모두들 자유롭게 워킹홀리데이를 할 수 있는 날이 올 때까지

" 모해여 " 블로그에서 워킹홀리데이 최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