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워홀/ 여행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사우스 멜버른에 위치한 캐틀 블랙입니다.  멜버른에서 분위기 좋은 카페로도 알려져 있는 캐틀 블랙은 1880년대 지어진 건축물로 고전 + 현대적인 디자인이 결합된 건축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캐틀 블랙의 입구입니다. 매장을 들어서면 양쪽으로 넓은 야외 테이블이 늘어서 있어, 답답함을 느낄 틈이 없습니다. 여름이면 밖에서 커피를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단순히 커피만 주문하고 가시는 분들이나 가벼운 샌드위치를 즐기고 싶은 분들은 야외에서도 주문이 가능합니다.


 
 
 

 

 

 

 

매장 내부를 담은 사진입니다. 프론트를 중심으로 양쪽으로는 앉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왼편은 전면이 유리로 되어 있어 매장 전체가 밝고 화사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오른편은 조금 더 차분한 느낌을 주는 공간입니다.

 

밝고 경쾌한 분위기를 선호하시는 분들께는 왼편의 좌석을 추천드립니다. 오른편은 주로 큰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 4인 이상의 그룹 예약에 적합한 공간으로 보입니다.

 

오전에는 공간이 널널해서 자리를 선택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었어요. 

 

 

오른편 방에서 창가 쪽 자리는 분위기 있어서 좋은데, 역광 때문에 사진 찍기가 조금 어려웠어요. 제대로 사진을 찍고 싶으시다면 왼편에 위치한 테이블을 추천드립니다.

 

이번에 앉은 창가 쪽 자리는 매장에서 유일하게 소파로 이루어진 자리였어요.  소파는 푹신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추가로 핸드폰을 충전하고 싶으신 분들은 맨 오른편 테이블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오늘의 음료는 유즈 소다 입니다.  유즈에 소다를 넣어서 만든 건가 했는데 이미 완제품으로 나온 캔 음료였어요. 
향 강하지 않고 은은해서 아침에 마시기 부담스럽지 않았는데 유즈향이 강한 음료를 찾으신다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Roasted Mushrooms & Stracciatella]

이 카페의 메뉴 중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스트라치아텔라 치즈가 들어간 버섯입니다. 이 메뉴는 버섯 향이 돋보였습니다.  버섯이 들어간 브런치 메뉴를 먹을 때 종종 오버 쿡되거나 버섯 향이 충분히 나지 않아 아쉬웠는데, 이곳에서는 버섯 향이 은은하게 퍼져서 와인이랑 같이 먹어도 괜찮을 것 같았어요. 

 

메뉴에 V 표시가 있어서 베지테리언도 즐길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특히 빵과 함께 먹을 때는 정말 맛있었습니다.

고기를 선호하는 분들은 추가로 베이컨을 주문할수 있답니다. 

 

 

 

 

[Honey Glazed Pork Belly]

 

 

허니 글레이즈 포크 벨리 입니다. 음식을 나눠 먹으려고 잘랐는데 고기 결이 닭가슴살처럼 보여서 메뉴가 잘못 나왔나 싶었어요. 수비드 된 돼지고기를 겉면만 굽고 꿀을 바른 것 같아요. 

 

너무 달지도 않고 의외로 돼지고기+꿀 조합이 괜찮았어요.

 

돼지고기 위에 올려져 있는 건 껍데기를 튀긴것 같은데 생각보다 단단해서 이가 약한 분들은 먹을 때 조심해야 할 것 같아요. 

 

 

 

 

 

[Lemon Meringue Waffle]

 

 

디저트는 레몬 머랭 와플을 주문했어요.  일반적인 와플 모양이 아니었어요. 맛은 파운드 케익과 비슷했답니다. 

중앙에는 설탕에 졸여진 블루베이, 양 모서리 쪽에는 머랭, 전체적으로 레몬 커드가 뿌려져 있습니다. 

 

처음에는 왜 이런 와플을 썼을까 의아했는데 먹다보니 레몬커드가 빵 안으로 너무 흡수되는 것을 막기 위함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빵은 부드럽고 블루베리는 달달하고 주변 베리와 레몬 커드는 상큼해서 한입 크게 베어 먹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레몬의 상큼함은 잘 느껴지면서 베리향이 잘 퍼지는데 차와 같이 먹어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오늘 먹은 것 중 가장 맛있었던 것을 선택하라고 한다면 가장 첫번째 메뉴인 Roasted Mushrooms & Stacciatella입니다.  다음 장소로 이동하면서도 버섯향이 생각나 다음번에 오게 된다면 다시 한번 꼭 먹어보고 싶은 메뉴였어요. 

 

 

 

 

매장을 떠나기 전, 왼편 사진을 찍었어요. 오른쪽과 다르게 조금 더 밝은 느낌이 나지 않나요? 조금 더 들어가 안쪽 사진을 찍어보고싶었는데 사람들이 있어서 카운터에서 찍었습니다. 

 

 

  

구글 평점이 4.0 약 2500명 정도 리뷰를 남겼는데  왜 이렇게 많은 리뷰를 받게 되었는지 알것 같네요. 이번에도 좋은 브런치 카페를 다녀와서 기분이 좋습니다. 

다음번에는 더 좋은 장소 찾아서 방문하도록 하겟습니다. 다들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오픈 : 월 ~ 금  7 am–4 pm / 토 ~ 일  8 am–4 pm

주소 : 50 Albert Rd, South Melbourne VIC 3205

전화번호 : 0390880721

메뉴 : 링크 클릭 

예약 : 링크 클릭 

 

The Kettle Black Reservations

 

www.sevenrooms.com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