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워홀/ 여행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 모바일 속 해외여행 모해여 입니다. 오늘은 편의 시설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렌트를 하다 보면 저렴한 가격만 찾아보고 계약을 바로 진행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계약하는 집 주변에 어떤 편의 시설이 있는지 꼭 확인하셔야 됩니다.

특히 사람 일은 모르는 것이기 때문에 병원이나 약국이 근처에 있는지 꼭 확인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편의시설을 확인해야 하는지 알아볼까요?

 


1. Supermarket (슈퍼마켓)

호주에서 가장 큰 마켓 울월스와 가장 많은 지점을 가지고 있는 콜스는 항상 집 근처에 있는지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알디 같은 경우 앞의 두 마켓보다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지점이 몇 개 없고 정리가 잘 안되어 있다 보니 필요한 물품들을 찾기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요즘은 콜스, 울월스에서 온라인 주문이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매장에 찾아가지 않아도 손쉽게 주문할 수 있지만 금액 대 마다 배달 비용이 다르기 때문에 과소비를 하게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 Colse

- Woolworths

- ALDI

 

2. Pharmacy (약국)

언제 아플 예정인지 알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항상 언제 어디서든 아플 때 대비하는 게 좋습니다. 특히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 같은 경우 수많은 변수를 생각해야 하는데요. 일어나서도 안되지만 만약 나의 소중한 사람이 아파서 병원에 가야 하거나, 본인이 아파서 약국을 가야 하는데 차로 운전해서 한 시간 걸리는 곳이라면 어떨까요?

 

 

그렇기 때문에 항상 어느 지역을 이동하든 의료 시설이 어디에 있는지 확인해두는 게 가장 좋습니다. 특히 외각에 있는 개인, 소규모 약국 같은 경우 GP에서 처방받은 약이 없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 GP ( General Practitioner)

https://www.healthpoint.co.nz/im:102459/

 

 

GP(일반의)란? • Healthpoint

GPs / Accident & Urgent Medical Care > GP(일반의)란? GP는 환자의 여러 가지 신체적 문제와 환경적 요인을 총체적으로 감안해서 치료를 합니다. 특히 초기 단계에 질환을 발견해서 신속히 대처하고, 추가 검진이나 치료가 필요하면 언제 어떤 전문의에게 진료 의뢰를 해야 하는지 잘 아는 의사입니다. 

 

 

그래서 GP는 모든 신체질환이나 정신질환에 대해 진료와 조언을 하고 전문의에게 진료 의뢰를 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정신분열, 장 문제, 요통, 당뇨, 우울증 등 어떤 문제에 대해서도 GP는 확실한 의료지...

www.healthpoint.co.nz

- Hospital (병원)

- Pharmacy (약국)

- Chemist Warehouse (점포형 약국)

3. 교통시설 (트레인, 트램, 버스)

집 주변에 어떤 역이 있는지, 어떤 트램이 다니는지, 어떤 버스가 있는지 체크합니다. 시티 내에 있는 경우 모든 교통 시설이 연결되어 있어 큰 걱정이 없지만 외각 같은 경우 자 차가 없을 경우 이동하는데 큰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차가 고장 나서 수리를 맡긴 상황인데 오전에 역까지 어떻게 가야 할지 모른다면 난감하겠죠? 시티와 가까운 외각 같은 경우 트램이 있기 때문에 큰 불편함이 없지만 트램이 없는 외각 같은 경우 해당 지역 역까지 가는 버스 노선도를 미리 알고 있으면 좋습니다.

 

그 외에 필수적인 조건은 아니지만 우버, 디디 등 어플을 통해 주변에 얼마나 드라이버가 얼마나 있는지, 기회가 된다면 드라이버가 얼마 만에 잡히는지 확인하면 좋습니다.

- Tranin staion ( 기차역)

- Bus stop ( 버스 정류장)

- Tran stop ( 트램 정류장)

- Uber / DIDI ( 어플) / 카카오 택시와 비슷한 어플입니다.

 

4. Warehouse store (창고형 마켓)

주변에 대형 할인 매장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식료품 이외에 물건들( 주방, 거실, 화장실, 욕실, 전자제품 등등 ) 소모품 같은 경우 Big W, Target, K-mart에서 주로 구매하기 때문에 근처에 이 매장들이 있는지 확인하면 좋습니다.

 

 

특히 K-mart 같은 경우 BigW, Target에 비해 저렴하거나 같은 가격 대비 양이나 질이 좋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세 매장을 비교해가면서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그 이외에 확인하면 좋은 매장들입니다.

- Costco,

- Bunnings Wearhouse(대형 철물점)

- Big W

- Target

- K-mart

 

5. 그 외의 편의 시설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있으면 삶의 질이 높아지는 것이 편의 시설의 묘미 아닐까요.

 

- 영화관

- 게임장

- 스케이트장

- 편의점

- 가든

- 공원

- 레스토랑

 

기본적으로 위에 있는 것들만 찾아봐도 어느 정도 정리가 될 겁니다. 저의 주관적인 의견으로 작성한 글이기 때문에 꼭 위에 있는 사항들을 전부 찾아보지 않으셔도 됩니다. 제일 중요한 건 저희 모두 좋은 조건의 지역에 렌트를 하는 것이니까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