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워홀/ 여행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Realestate 웹사이트에서 어떻게 하면 본인에게 맞는 매물을 찾을 수 있는지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기본적으로 본인이 원하는 조건이 정해졌다면 ( 지역, 가격대, 형태 등)

웹사이트에 조건을 기입하여 본인이 원하는 매물과 흡사한 매물을 찾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조건을 입력할까요?


1. 웹사이트 들어가기

https://www.realestate.com.au/buy

*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이용 가능 하나 나중에 온라인어플리케이션 제출을 위해 회원가입을 하면 좋습니다.

2. BUY에서 RENT 변경

 

- realestate 웹사이트에 접속했다면 홈페이지 대문에 있는 Search rental properties 창에서 원하는 조건에 맞게 기입합니다. 맨 처음 웹사이트를 접속하면 Buy로 고정되어 있으므로 Rent로 변경해서 검색하셔야 합니다.

3. 원하는 조건 입력

- 원하는 조건을 창에 입력 후 검색합니다. 다른 부분은 클릭만 하면 되지만 주소는 직접 입력해야 합니다. 주소 입력 시 해당 지역의 이름을 검색해야 합니다. 해당 지역 주소는 구글맵에 검색하면 알기 쉽고, 다른 방법으로는 우편번호를 기재하면 됩니다.

4. 원하는 조건 검색하는 다른 방법

 

- 조금 더 세부적으로 검색하는 방법은 우선 첫 번째 페이지에서 주소만 검색하고 Search를 누룹니다. 그 후 Filters를 누구면 화장실, 방 개수, 가능 날자, 주차장, 부대시설 등 다양한 검색 조건이 나옵니다.

저도 처음에는 주로 배너에서 검색을 시작하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조건이 더 뚜렷해져 주소만 검색 후 매물이 나오는 창에서 세부 검색을 합니다.

5. 필터 조건들

 

 

Bathrooms : 화장실 개수

Car spaces : 주차할 수 있는 공간 개수

Min land size : 방 사이즈

New or Established :

Outdoor Features : 부대시설

Swimming pool : 수영장

Garage : 차고

Balcony : 발코니

Outdoor area : 마당, 집 이외의 여유 공간

Indoor features : 내부 시설

Ensuite

Study : 스터디 룸

Dishwasher : 식기세척기

Built in robes : 오븐 / 스토브

Climate contral & energy

Air conditioning : 에어컨

Solar panels : 태양열

Heating : 히터

High energy effciency

Beds : Min ~ Max : 방 개수

Price : Min ~ Max : 최소 가격 ~ 최대 가격

Property type : 집 형태

6. 조건에 맞는 집 검색

원하는 조건을 입력 후 검색을 하면 각 부동산마다 가지고 있는 비슷한 조건의 매물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확인하려면 검색된 매물을 다시 클릭하여 세부적으로 확인하면 됩니다.

7. 세부 사진 보기

 

 

세부 입력 후 찾아낸 매물을 클릭하면 첫 번째 사진처럼 보입니다. 왼쪽에는 기본적인 매물 정보가 적혀있고 오른쪽에는 매물 세부 사진이 있습니다.

매물 세부 사진 같은 경우 대부분 부동산에서 여유 있게 올리는 편이기 때문에 꼭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사진을 확인할 때는 위의 빨간색 박스 부분을 클릭하면 부동산에서 올린 사진을 한 장 한 장 볼 수 있습니다.

* 설계도면 같은 경우 부동산에서 업로드하지 않는 곳도 있기 때문에 만약 설계도면을 원한다면 부동산에 이메일을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8. 위치 확인

창을 아래로 내리면 부동산의 위치가 어디 있는지 구글맵 형식으로 보여줍니다. 그리고 지도 오른쪽에는 부동산 업자의 기본적인 정보가 있기 때문 기재되어 있습니다. 만약 집을 알아볼 시간이 촉박한 경우 직접 전화해서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면 됩니다.

9. 세부 정보 확인

하단으로 조금 더 내리면 부동산업자가 해당 매물에 대해서 조금 더 세부적으로 기록한 내용이 적혀있습니다. 이 부분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만약 좋은 매물을 찾아서 기분 좋은 상태로 인스펙션을 보고 난 후 가구를 이미 다 샀는데 알고 보니 Fully Furnished (가구가 이미 포함되어 있는 집)이라면 생각하고 싶지도 않은 상황이 벌어지게 됩니다. 아래에 부동산에서 기재한 세부사항을 복사했으니 참고하세요.

<참고 자료 >

2 Bed 2 Bath Including Whitewares at

- RUSSELL STREET, MELBOURNE

- is located in the heart of Melbourne CBD, opposite the State Library and QV, within walking distance to RMIT University, University of Melbourne, Chinatown, Carlton Garden, and city's major transport hubs including Melbourne Central Station and Swanston Street Trams. It is the perfect place for students or working professionals alike.

(간략하게 요약하자면 빅토리아 도서관, QV, RMIT 대학, 차이나타운, 칼튼 공원과 가깝고 주변 교통시설로는 멜번 센트럴 역, 스완스톤스트릿에 트램스탑이 있다고 합니다. - 부동산에서 이 매물의 좋은 위치에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었나 봅니다. )

This 2 bedroom 2 bathroom East facing apartment cleverly designed open plan, comprises:

- Floor to ceiling windows throughout offering spectacular garden view

- Well equipped kitchen with Miele appliances including dishwasher

- Caesar stone bench tops

- Double glazed reflective windows

- Reverse cycle heating and cooling

- LED down lights

- 24 hour concierge and Building Security

- Foxtel & NBN ready

( 집안 내부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해당 매물의 좋은 시스템을 적어놓은 경우가 많습니다. )

INCLUDES FREE USE of onsite facilities:

- Fully Equipped Gymnasium

- Indoor Heated Swimming Pool

- Sauna and Steam Room

- BBQ Terrace

- Meeting Room

- Private Dining Room & Lounge Area

(해당 매물의 부대시설은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For a private inspection please contact Melcorp Abode Office on 9

간혹 부동산마다 원하는 시간이 맞지 않을 경우 private inspection 을 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픈 인스펙션 같은 경우 다양한 사람들과 집을 한 번에 보는 것이기 때문에 간혹 불편하거나 놓치는 부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사람들과 같이 보다 보니 꼼꼼하게 체크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 private inspection 인스펙션을 추천드립니다.

10. 인스펙션 신청

 

하단에 해당 매물의 인스펙션 시간이 적혀있습니다. 간혹 인스펙션 시간이 적혀 있지 않은 경우 Request an inspection 버튼을 클릭 후 메일을 보내면 됩니다. 이런 경우는 부동산에서 인스펙션 일정을 아직 조율 중이기 때문입니다.

11. 인스펙션 신청 및 문의 사항

 

인스펙션 시간을 확인했다면 창 맨 아래 문의하는 칸에 인스펙션을 클릭하고 이메일을 보냅니다. 부동산마다 다르지만 대부분의 부동산에서 인스펙션 시간 등록을 요청하는 곳이 많고, 등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문의 이메일을 보내면 인스펙션을 등록할 수 있는 주소를 따로 보내주니 문의할 때 이메일 주소를 잘 적어야 합니다.

( 간혹 부동산 일정 변경으로 인해 인스펙션이 당일 취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개인 정보를 기재하지 않을 경우 부동산에서 일정 취소 문자, 이메일을 확인할 방법이 없기 때문에 인스펙션 등록을 추천드립니다. )

오늘은 Realestate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했는데요. 크게 어렵지 않아서 몇 번 사용하다 보면 익숙해질 겁니다. 오늘도 다들 좋은 하루 보내시고 좋은 집 구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