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다들 집 인스펙션은 잘 보고 계시나요? 마음에 드는 집을 발견하셨다면 애플리케이션을 제출하셨겠죠?
만약 마음에 드는 집을 발견했는데 이 집이 아직 확실하게 마음에 와닿지 않는다고 애플리케이션을 제출하지 않고
다른 곳이 나오기를 기다리시는가요?
그렇다면 우선 그 매물에 애플리케이션부터 보내세요 확률은 장담 못 하지만
나중에 애플리케이션을 제출하지 않아서 후회하는 경우도 많고 설령 애플리케이션이 수락되어도
마음에 안 들면 최소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애플리케이션이 제대로 확인이 되었는지 확인은 어떻게 할까요?
본인이 원하는 매물을 확인했다면 Realestate 웹사이트에서 Online Application 1 form을 제출합니다. 애플리케이션 안에 들어가는 내용은 종이 애플리케이션에 작성하는 내용과 비슷하니 이 전 자료를 참고해서 올리시면 됩니다.
만약 애플리케이션을 제출했다면 부동산에서 2~3일 이내에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확인 후 성공 유무를 알려줍니다. 대부분 이 메일을 읽으면 부동산에서 제출한 애플리케이션을 확인했다는 것이지 아직 아무것도 결정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 이메일을 받았다고 섣불리 이삿짐센터 예약을 잡으면 안 됩니다.
만약 온라인 애플리케이션을 제출 후 이 이메일을 받지 못했다면 종종 부동산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제대로 확인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2~3일 후에도 이메일을 못 받았다면 해당 부동산에 연락해서 애플리케이션 확인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라도 부동산에서 확인했는지 미리 확인하는 방법은 온라인 애플리케이션을 제출 한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온라인 애플리케이션을 제출하면 하단에 저런 양식이 보이는데요 만약 부동산에서 애플리케이션을 확인했을 경우 Viewed라는 박스가 생깁니다. 혹시라도 이메일이 안 왔다면 웹사이트에서 이 부분을 확인하고 난 후 이곳에서도 확인할 수 없다면 부동산으로 직접 연락을 취하는 게 좋습니다.
만약 부동산에서 본인의 애플리케이션을 보고 난 후 기준에 부적합하다 판단하여 탈락시킬 경우 Unfortunately 이메일을 보냅니다. 이 이메일을 받으면 바로 다른 매물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애플리케이션을 제출 후 확답이 나올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이곳저곳 괜찮은 곳이 있다면 우선 이메일을 보내는 게 좋습니다. )
부동산에서 서류를 확인 후 집주인에게 컨펌받고 수락했다면 has been fainalised.라는 문구가 들어간 이메일을 받을 것입니다.
앞서 위에 있던 애플리케이션 View 항목은 부동산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봤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기 때문에 has been fainalised 이메일을 받기 전까지는 아무것도 예약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 부동산 관계자에게 인스펙션을 한 번 더 보고 싶다고 한 후 컨디션이 괜찮다면 그때 계약을 하면서 집안에 필요한 것들을 구매하면 됩니다. 주변에 가전제품을 미리 주문했다가 갑자기 집주인이 마음을 바꿔서 렌트를 취소해서 구매한 제품 환불도 못하고 지인 집에 맡겨둔 일이 있었습니다. )
대부분 문자와 이메일이 거의 동시에 옵니다. 가끔 일하다가 메시지가 와서 확인하면 집 실패했다는 문자를 종종 받았는데 그때마다 기분이 너무 우울하더라고요. 그러다가 아무 생각 없이 이집 저집 인스펙션보면서 서류를 제출자가 성공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저도 계속 Unsuccessful 메시지를 받고 나서 언제 집 구하나, 한국 가기 전에 렌트는 성공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계속 생각했는데 이제 자포자기 심정으로 서류 제출을 했더니 한 번에 붙어서 너무나 신기하더라고요.
실패 문자 받았다고 너무 낙담하시지 마시고 새로운 매물이 생기면 그때는 바로바로 1form 애플리케이션을 제출할 수 있도록 해요
다들 오늘도 고생 많았고 푹 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