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워홀/ 여행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 드디어 마음에 드는 집을 발견했나요?

인스펙션 보고 아무런 문제가 없나요 ?? 그럼 빠르게 어플리케이션을 제출합니다.

어차피 어플리케이션을 제출하면 부동산에서 1차로 검토하고 난 후 2차로 집주인이 다시 확인하기 때문에

인스펙션 보고 나서 바로 보내지 않아도 하루 이틀 정도는 시간이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누군가가 좋은 조건으로 집주인과 딜을 할 경우

빠른 시간 안에 어플리케이션이 통과될 수 있으므로 좋은 집을 발견하면 최대한 빨리 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다들 애플리케이션 작성하러 가볼까요?

 

 

 

 

 

 

 

 

 

 

애플리케이션 제출 방법은 온라인, 오프라인 2가지가 있습니다. 요즘은 부동산에서도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것을 선호하고 파일을 한번 업로드하면 계속적으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제출하는 사람도 온라인이 편합니다. 하지만 부동산마다 조금씩 요구하는 서류나 룰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종이로 된 애플리케이션을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 온라인 애플리케이션 제출 방법을 따로 올리려고 사진 파일 크기를 조절하던 중 파일을 착각해서 다 삭제되었네요 ㅠㅠ 종이 애플리케이션 작성을 온라인으로 작성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나중에 따로 다시 렌트를 하게 되면 이 부분은 따로 정리해서 올려드릴게요!

 

 

 

혹시나 이메일을 찾아봤더니 예전에 Little estate에서 받은 종이 애플리케이션이 있더라고요. 오늘은 Little estate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어떻게 작성해야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혹시 연습 삼아 작성해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Little estate 애플리케이션 첨부파일로 올려둘게요)

 

 


 

1. Supporting Documentation ( 기본 서류 )

 

이 전 글을 보면 부동산 별로 요구하는 서류가 있다고 언급한 적 있는데요. 부동산별로 목록을 만들어 점수화하여 100점을 채워야 하는 경우도 있고 Little estate는 항목을 3개로 나누어 각 항목마다 한 개씩 서류를 준비하면 기본 서류 조건이 충족됩니다. 위의 사항은 최소 조건입니다. 항목마다 서류 한 개씩 준비하면 된다고 해서 정말로 한 개씩만 준비하지 말고 될 수 있는 대로 위의 항목 서류를 준비할 수 있는 만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다양한 사람들이 지원했는데 조건이 같은 경우 서류 준비가 잘 되어있는 사람 위주로 선택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2. Address of property you are applying for

( 어떤 매물을 보고 애플리케이션을 작성하는지 알기 위함/ 인스펙션 본 집 주소)

 

 

- Address of property you are applying for : 이 항목은 인스펙션을 보고 난 후 관심 있었던 집 주소를 적는 곳입니다. 만약 인스펙션을 두 군데를 봤는데 두 군데 모두 해당 부동산일 경우 preference에 적으면 됩니다.

- Tenancy Requirements : 이 항목에는 최소 얼마나 계약을 할 것인지, 렌트 비용은 주에 얼마를 낼 것인지, 언제 입주가 가능한지, 같이 사는 사람은 누구인지 적는 칸입니다. 혹시라도 반려동물이 있는 경우 Pets 항목에 어떤 종류의 반려동물인지 적으시면 됩니다.

- Length of tenancy : 최소 얼마나 살 것인지 ( 대부분 최소 1년을 기준으로 합니다)

- Rent : 주에 렌트 비용을 얼마나 낼 것인지 적으면 됩니다.

- Lease Start date : 입주 시작 기간

- Name of other applicats and their relationship to you (Husband, wife, partner, friend) : 본인 이외에 다른 사람을 리스트에 올릴 경우, 리스트에 올리는 사람과의 관계를 적으면 됩니다. (남편, 아내, 파트너, 친구 등)

- Names & ages of children (if any) : 만약 아이가 있다면 아이 이름과 나이를 적으면 됩니다.

- No. of pets (including breed & age) : 반려동물이 있다면 종, 나이를 적으면 됩니다.

- Do you own an investment property in australia ? : 호주에 개인 명의의 건물이 있는지 확인하는 항목입니다. 만약 개인 자산이 있다면 Yes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3. Primary Contact ( 기본 인적 사항 )

 

 

Primary contact : 기본 인적 사항을 적으시면 됩니다.

Frist Name : 이름 / Last Name : 성

Email : 이메일 주소 / Phone / Mobile : 집 / 핸드폰 주소 ( 집 번호가 없을 경우 N/a를 적으시면 됩니다.)

Date of birth : 생년월일

Drivers Lincence No. : 호주 운전면허증 정보 / State of issue : 호주 운전면허증 발급 일자

Passport No : 여권 주소 / Country of issue : 국가

Number of vehicles : 차량 번호 Car Rego : 차종

 

Emergency Contact : 비상시 연락 가능한 사람

혹시라도 비상시 연락할 수 있는 사람의 정보를 적으면 됩니다. 이때 본인과 같이 사는 사람을 제외한 다른 제3자를 적으시면 됩니다.

Name : 이름 / Relationship to you : 나와의 관계 / contact Number : 연락 가능한 번호 / Address : 거주지 주소

 

 

 

 

 

 

 

 

4. 현재 살고 있는 집 주소

 

지금 현재 살고 있는 집에 대한 정보를 적으시면 됩니다. 주에 렌트 비는 얼마를 내는지, 얼마나 그 집에서 살았는지, 왜 그 집을 떠나게 되었는지 등 간략하게 적으시면 됩니다.

Current rent / mortgage : 주에 얼마를 페이 하는지

How long have you lived there : 현재까지 얼마나 살았는지

Current Address :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집 주소

Agent / Landload : 회사 소유일 경우 회사 이름, 개인 소유의 집인 경우 집주인 이름을 적으면 됩니다.

Phone : 현재 살고 있는 집의 서류상의 주인 핸드폰 번호 / Fax ( 없으면 N/a) / Email ( 모르면 N/a)

Reason for leaving : 왜 이 집을 떠나는지에 대해 적으면 됩니다.

Was your bond refunded in full? 집을 나갈 때 본드비는 다 돌려받았는지 만약 전부 돌려받지 못했다면 왜 돌려받지 못했는지 적으면 됩니다.

 

 

 

 

 

5. Previous Rental Details ( 예전에 살았던 집 주소/ Rent history)

 

Previous Rental Details은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집 이전의 집 정보를 적으면 됩니다. 위의 항목과 내용은 동일하므로 설명은 생력 하겠습니다.

이 항목은 현재 애플리케이션을 제출하는 사람의 렌트 히스토리를 파악하기 위함 때문에 적는 것입니다.

 

 

 

 

 

6. Current Employment / Self Employed (현재 일하고 있는 직장)

 

 

 

Current Employment / Self Employed는 현재 일하고 있는 직장에 대한 정보를 적으면 됩니다.

Company Name : 회사 명 / your position : 직위 (ex. 인턴, 매니저, 사원, 사장 등등)

Accountant : 회계사 / Accountant work phone : 회계사 전화번호 ( 모를 경우 N/a)

Company address : 회사명 / Net income (after tax) 텍스 제외한 수입 ( Per week, Per month가 안 적혀 있을 경우 대부분 1년 금액을 적으면 됩니다.

Length of employment : 근무 기간 / Business Type / ABN ( if Applicable) : ABN은 대부분 개인사업하시는 분들이 가지고 있는 넘버이기 때문에 이 번호를 발급받지 않았을 경우 N/a 기재하시면 됩니다.

 

 

 

 

 

 

 

 

 

7. Student ( 학생일 경우 해당 사항)

 

학생일 경우 지금 현재 다니고 있는 학교 정보를 기입하면 됩니다. 그 외에 부모님에게 받는 금액이 있다면 얼마를 받는지 기입하면 됩니다.

 

 

 

 

8. 레퍼런스 및 수익

 

 

위의 적혀있는 사항 이외에 수입이 있을 경우 Additional source of income에 기입하면 됩니다. ( Centrelink benefits은 대부분 해당 사항이 없기 때문에 비워 두시면 됩니다. / 정부로부터 받는 지원금)

 

 

 

 

 

9. 서류에 다른 사람이 리스트에 올라가는 경우 작성합니다.

 

위에 적은 것들과 동일한 양식이어서 부가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10. Confirmation ( 동의서)

 

인스펙션을 보고 나서 집 상태가 괜찮았는지 만약 집 상태가 좋지 않았다면 네모 박스 칸 안에 어떤 부분이 마음에 들지 않았는지 적으면 됩니다.

만약 집주인이 읽어보고 납득이 가는 경우 입주 전 수리를 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11. Privacy Act Acknowledgement for Tenants ( 3자 개인 정보 활용 동의서)

 

한국에서도 회원가입을 하거나 계약서를 작성할 때 제3자가 개인 정보를 이용한다는 항목이 기재되어 있는데요. 그것과 비슷한 항목입니다.

그 후 위의 모든 서류가 준비가 됐다면 애플리케이션 제출하기 전 이름, 사인, 날짜를 제대로 적었는지 꼭 체크하셔야 합니다. 간혹 스펠링이 달라서 누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지원하는 매물에 다른 사람이 리스트에 올라가는 경우 Application Two 항목에 리스트에 올라가는 사람의 이름, 사인, 날짜를 적으면 됩니다.

 

 

 

 

 

 

 

 

 

 

12. 이사 및 유틸리티 연결 업체 (부동산 관련)

 

 

부동산을 통해 계약을 할 경우 이삿짐센터 및 공과금을 자동으로 연결해주는 시스템이 있는데 이 서비스를 이용할 것인지에 대한 항목입니다. 간혹 부동산에서 지정해주는 유틸리티 업체가 명시되어 있는 경우도 있는데 꼭 그 업체와 거래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만약에 더 좋은 곳이 있다면 본인이 알아보고 저렴한 곳에 등록하면 됩니다.

 

 

 

 

 


 

 

이렇게 애플리케이션을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했는데요. 온라인 애플리케이션은 저 항목이 웹사이트에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기입하는 내용은 비슷하기 때문에 온라인 애플리케이션을 작성할 때도 큰 문제가 없을 거예요.

이제 애플리케이션을 제출하고 난 후 약 일주일 뒤 합격/불합격 소식을 알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을 제출했다고 꼭 뽑힌다는 보장이 없기에 합격 소식을 듣기 전까지는 계속해서 인스펙션을 보면서 본인에게 맞는 집을 찾아봐야 합니다.

 

 

 

 

 

다들 애플리케이션까지 작성하느라 고생 많았고 이제 시작입니다. 인스펙션 보고 애플리케이션 작성하고 기다리고 불합격이면 다시 또 똑같은 일을 반복하게 됩니다. 지루하고 힘들고 언제 렌트 성공하지라는 생각이 계속 머릿속에 맴돌지만 포기하지 마시고 꼭 렌트 성공하시길 빌겠습니다.

 

다들!! 힘내세요 파이팅!!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