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워홀/ 여행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멜버른 시티에 있는 중식집 상하이 스트릿입니다.

상하이 스트릿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중식을 즐길 수 있어서 가성비 좋은 중식집 중 하나인데요.

프랜차이즈이다보니 멜버른 시티에 두세 곳 있답니다.

 

 

 
 
 

상하이 스트리트 가기전에 전화로 예약하려고 했는데 전화를 안 받네요. 매장 근처에 오니 왜 전화를 안 받는지 알 것 같더라고요. 이미 가게 앞에 대기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서 정신없더라고요. 다행히 이곳은 회전율이 빠른 곳이라 줄이 길지 않다면 기다리는 것을 추천드려요.

 

 

 

 

 

 

제가 갈 때는 앞에 5팀 정도 있었는데 10분 정도 기다리니 다 빠지더라고요.

 

 

 
 

창가 쪽 자리는 선호하는 자리가 아닌가 봐요. 앞에 다섯 팀 중 아무도 창가 쪽을 원하지 않아서 계속 비어있었는데 결국 저희에게 넘어왔네요. 창가 쪽 자리가 살짝 부담되긴 했 어요.

 

밖에 기다리는 사람들이 자꾸 쳐다봐서 밥 먹는데 불편했어요. 특히 제가 주문한 음식을 뚫어져라 쳐다보는 분들 때문에 편하게 먹긴 글렀다 생각했답니다

 

 
 

이곳에 온 목적은 바로 만두랍니다.

 

이곳 샤오롱 바우가 맛있어서 포장해 가는 사람들도 많더라고요. 만두 이외에 뭘 먹을까 고민하다 31번 BEEF BRISKET NOODLE SOUP을 먹었답니다.

 

 
 
 
 

앞에 대기하는 사람들은 많은데 창가 쪽 자리는 항상 비어있네요.

 

사람들이 왜 이쪽을 선호하지 않는지 이해가 되네요. 그래도 문쪽 근처는 앞쪽에 메뉴를 부착해서 덜 부담스러우니 참고하세요 ~

 

 

 

 
 

매장 내부 크기는 이 정도예요. 큰 편은 아니라서 4인 이상 단체로 오면 자리 잡기 어려울 것 같아요. 자리가 적어서 그런지 사람들이 밥을 빨리 먹는 것 같아요.

 

 

 

 

 

내부가 작은 거 조금 아쉽지만 샤오롱 바우가 맛있으니 용서해 준다.

 

 
 

제가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브리스킷 누들이데 고수가 들어가 있네요. 고수 싫어하는 분들은 주문하기 전에 고수 미리 빼달라고 하시는 게 좋아요. 저는 고수가 있는지 모르고 ... 하나하나 다 걷어내서 먹었답니다 ㅜ 아직까지 고수는 무리인 것 같아요.

 

 

 

 

 

 

국물은 깔끔해서 맛있었는데 누들이랑 같이 먹으니 살짝 간이 약한 느낌이었어요. 브리스킷도 간이 배어있지 않아서 먹다가 물리더라고요. 국물은 끝내주는데 토핑이 조금 아쉽네요.

 

 
 

짠 이건 친구가 주문한 건데 짭짤하니 맛있더라고요. 이 메뉴는 밥이었으면 더 맛있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아마 친구가 밥, 면 중 면을 선택한 것 같아요. )

 

 
 
 

 

짠! 대망의 샤오롱 바오와 새우만두입니다. 샤오롱바오 팬 프라이 된 게 바삭하니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샤오롱 바오 먹을 때 입 천장 데이지 않게 조심하세요.

 

샤오롱바오 처음 먹을 당시 맛있을 것 같아서 그냥 한입에 베어 물었다가 뜨거운 육즙 때문에 입 천장 다 데이고 앞에 앉아있던 분 옷에 육즙이 튀어서 난감한 적 있었어요.

 

젓가락으로 구멍 내서 육즙을 조금 빼거나 잘라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한입에 베어 물지 않기!

 

 

 

 

오랜만에 포식한 것 같아서 기분이 좋네요. :) 샤오롱 바오 궁금한 분들은 아래에서 정보 확인하세요 ~ ! 이상 멜버른 가성비 좋은 중식집 상하이 스트리트 이용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주소 : 342 Little Bourke St, Melbourne VIC 3000

오픈 : 월 ~ 일 오전 11:45~오후 2:45, 오후 4:45~8:15

전화번호 : +61390788068

 

 


 

 

 

 

아직 워킹홀리데이를 떠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궁금한 곳을 긁어줄 수 있는 책이 되길

워킹홀리데이를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위로가 되어줄수 있는 책이 되길

워킹홀리데이를 다녀온 사람들에게는 추억을 공유할수 있는 책이 되길 바라며 집필한 책 

 

 

한 번쯤은 떠나보고 싶었어!

 


 

아래의 웹사이트에서

E-Book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 / 리디북스 / 알라딘 / Yes24시


모두들 자유롭게 워킹홀리데이를 할 수 있는 날이 올 때까지

" 모해여 " 블로그에서 워킹홀리데이 최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