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워홀/ 여행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호주 여행 정보 모해여 입니다. 이번에 여행하다가 지갑을 잃어버려서 은행 카드를 재발급 하게 되었는데요. 은행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빠르게 카드 재발급 받는 방법을 알게 되어 글을 쓰게 되었네요.

 

커먼웰스 이용자라면 카드 분실 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카드 재발급을 할 수 있답니다. 따로 본인 인증이 필요하지 않아 간편하니 재발급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1. 은행 애플리케이션 접속

 

커먼웰스 뱅크 앱에 접속하면 아래의 사진과 같은 창을 볼 수 있습니다. 하단에 네 번째 아이콘 카드(Cards)를 클릭합니다.

 

 
 

 

 

2. 카드 세팅 클릭

 

Cards를 누르면 아래의 사진과 같은 창을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 형태의 카드 아래 있는 Card Settings을 클릭합니다.

 

 

 
 

 

 

3. 카드 세팅 설정

 

 

Card settings 을 누르면 아래의 사진과 같은 창을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항목인 Lost, Stolen or damaged card(분실, 도난, 손상)을 클릭합니다.

 

 
 

 

4. 분실 및 도난 신청

 

Lost, Stolen or damaged card(분실, 도난, 손상)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사진 창을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항목인 Lost or stolen 을 클릭합니다.

 

 

 

 

5. 주소 확인

 

Lost or stolen 을 클릭하면 주소 확인 창입니다. 커먼웰스 뱅크 은행 가입 당시 기재한 주소로 발송된답니다. 혹시 주소가 변경되었다면 Address incorrect? 을 클릭하셔서 현재 거주하고 있는 주소를 기입합니다 ( 주소는 모자이크 처리된 부분에 나와있습니다. )

그 후 하단에 있는 Confirm 을 클릭합니다.

 

6. 카드 정지 확인

 

분실 신고를 하면 기존에 발급되어 있는 카드가 정지됩니다. 혹시나 우연히 찾게 된다면 바로 버리시면 됩니다. 아래의 창은 정말 카드를 취소할 것인지 물어보는 창입니다. yes를 클릭합니다.

 

 

 

 

7. 마지막 확인

 

 

카드에서 정기적으로 나가는 금액이 있는지, 캐시가 필요하다면 정지하기 전에 현금을 뽑으라는 등 기본적인 안내사항입니다. Ok, got it을 클릭합니다.

 

7번까지 다 하셨다면 자동으로 분실한 카드는 정지되고 새로운 카드를 자택으로 발송해 준답니다. 이런 일은 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지만 혹시나 카드 분실 신고 및 재발행 해야 할 경우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다들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아직 워킹홀리데이를 떠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궁금한 곳을 긁어줄 수 있는 책이 되길

워킹홀리데이를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위로가 되어줄수 있는 책이 되길

워킹홀리데이를 다녀온 사람들에게는 추억을 공유할수 있는 책이 되길 바라며 집필한 책 

 

 

한 번쯤은 떠나보고 싶었어!

 


 

책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https://journeyandwander.tistory.com/202

 

 

에세이 출간 책 소개 : 한 번쯤은 떠나보고 싶었어 (워킹홀리데이 에세이)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책이 나왔습니다. 책 쓰는 방법을 글로 배웠더니 실제로 초고를 작성하면서 우여곡절 많은 일이 있었어요. 글을 쓰다 보면 제목과 맞지 않은 내용이 추가되어있거나

journeyandwander.tistory.com

 

 

모두들 자유롭게 워킹홀리데이를 할 수 있는 날이 올 때까지

" 모해여 " 블로그에서 워킹홀리데이 최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