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워홀/ 여행 정보

반응형

 

 

파트너 비자는  820 (임시비자) 801 (영구 비자 ) 두 가지로 나뉜답니다. 파트너 비자 프로세스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웹사이트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https://journeyandwander.tistory.com/335

 

호주 파트너 비자 정보 / 호주 파트너 비자 820/801 프로세스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 글을 보고 계신다면 호주에서 파트너 비자를 준비하고 계신 분들 중 한 분이실 거라 생각됩니다. 이곳저곳에서 파트너 비자 취득 타임라인을 보며 정보를 찾는 게 힘들었죠? 호

journeyandwander.tistory.com

 

 

 

 

801 비자 서류 준비는  820 비자 서류 업데이트 한것을 다시 최신 상태로 업데이트한다고 생각하고 파일을 업로드하면 됩니다.  그럼 바로 801 서류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래의 내용은 파트너 비자 서류 준비를 할 때 도움이 되고 자 호주 이민성 웹사이트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한 가이드라인입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고 자 작성된 들이지 파트너 비자를 준비하는데 100% 정확한 글이라고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참고만 하시고 비자 신청에 있어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꼭 여러 곳에서 정보를 확인하시고 꼼꼼하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801 비자 신청 절차 및 필요한 서류 >

 

 1. 820 / 801 비자가 동시에 나온 경우 

파트너 비자 신청 후  820 비자도 나오지 않은 상태에서 (브릿징 비자 상태) 801 비자가 나왔다고 문자 혹은 이메일을 받은 경우 이민성 웹사이트 혹은 VEVO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하여 비자 상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경우 정말 운이 좋게 820 / 801 비자가 동시에 통과하여 영주비자까지 나온 케이스라고 합니다.  이민성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Stage라고 적혀있는 하단에 Finalised라고 되어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경우 이미 영주권이 나온것 이기 때문에 따로 서류 업로드를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이민성 웹사이트 사진

 

 

 

2. 801 비자 서류 준비 

 

820비자 서류 준비를 스스로 하신 분들이라면 801 비자 서류는 식은 죽 먹기입니다. 업데이트해야 하는 파일이 비슷하기 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준비할 수 있을 겁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비자를 신청한 날자를 기준으로 2년 후 801 비자가 진행된답니다. 이민성 웹사이트에서는 2년이 되기 한 달 전부터 업데이트를 권고하고 그 이전에는 업데이트하지 말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이민성 웹사이트 발췌

 

그럼 어떤 서류들을 준비해야 하는지 알아볼까요 ? 

 

 

 

 < 준비 서류 >

 

 

 - 여권 스캔 본 (사진, 생년월일, 여권 번호 등 모든 개인정보가 가려지지 않은 상태로 업로드)

 - 범죄 기록 증명서 ( 비자 신청 기준으로 10년동안  해외에서 1년 이상 체류한 기록이 있다면 그 해당 나라 범죄 기록 증명서 필요함)

 - 관계 증명 서류 (핸드폰 전화 기록, 사진, 편지, 여행 등 관계가 지속되고 있다는 증거 자료들 업로드)

 - 결혼 증명서 (결혼한 경우)

 - 사실혼 관계 증명할수 있는 서류( 디펙토 인경우)

 - 5가지 주제 에세이 작성 ( 820 에세이 작성한 것 참고하여 비슷하게 작성하면 됩니다. )

 - 888 FORM (레터)

 

* 모든 서류는 영어로 번역 되어있어야 하며 번역 시 원본 + 사본을 스캔하여 같이 업로드해야 한다고 합니다. 

 

 

 

 

 

3. 비자 신청 중 관계에 변화가 있다면 ? (Changes to your situation)

 

 

비자 신청 과정 중  결혼, 이혼, 입양, 자녀 출산, 사망 등 다양한 이유로 지금 현재 상황이 바뀐 경우 양식 1022- 상황 변경 통지서를 작성하여 이민성에 제출하면 됩니다. 각 사항에 따라 요구하는 서류들이 다르므로 양식을 확인하시고 그에 맞는 서류들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양식은 하단에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1022.pdf
0.17MB

 

 

 

 

 

4. 801 비자 신청 

 

비자 신청 방법은  4번만 다를뿐 820 비자 신청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어렵지 않으니 아래 사항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1. 호주 주정부 웹사이트 로그인 

 2. 새 어플리케이션 선택 

 3. 하위 항목으로 가족 선택 

 4. 가족 항목의 하위 항목으로 스테이지 2 퍼머넌트 파트너 비자 평가로 설정합니다. 

 5. 신청서를 작성 합니다. 

 6. 준비해둔 서류를 업로드 합니다.  

 

 

 

 

5. 비자 결과 

 

 801 비자 신청 후 영주 비자가 언제 나올지는 누구도 모릅니다. 그저 계속 기다리다 반가운 이메일을 받으면 고생 끝 행복 시작입니다. 비자 승인 이메일을 받은 분들은 정말 고생 많으셨고 비자 준비를 하는 분들은 승인 이메일을 받을 때까지 응원합니다. 

 

 

 

 

 

 

이상으로 파트너 비자 801 비자 신청 방법이었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