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들 호주 여행, 워킹홀리데이 준비 잘하고 계신가요?
호주는 상수도 시설이 잘 되어있어서 현지인들은 수돗물을 바로 마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한국 분들 중에는 호주 수돗물의 특유의 화학 약품 맛이나 비린 맛 때문에 물을 사서 마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특히, 수돗물을 잘 마시지 못하는 분들은 필터기로 걸러진 물도 힘들어하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하지만 물을 사서 마시는 것도 쉽지만은 않죠.
매번 물을 사러 마트에 가는것도 번거롭고, 한 번에 많은 물을 구매하면 그걸 또 들고 집으로 가는 것 또한 여간 힘든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오늘은 편리하게 온라인으로 콜스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편의를 위해 콜스 웹사이트 링크 하단에 첨부해둘게요. 아이디가 없는 분들은 계정을 만드시면 됩니다.
카테고리를 검색하면 아래 관련된 상품이 나온답니다. 저는 화장실 청소 용품을 검색해 보았는데 아래에 관련 상품이 뜨는 것이 보이시나요?
원하시는 상품을 고르고 ADD를 누르시면 됩니다.
온라인으로 주문 할 경우 최소 $50불 이상 주문해야 한답니다. 필요한 거 한두 개 넣다 보면 $50불은 가뿐하게 넘기는 것 같아요.
웹사이트 하단에 1/2 Price 항목이 정리 되어있답니다. 한국으로 치면 50% 할인하는 항목들이에요.
한국의 경우 자주 팔리지 않는 제품들이 반값 할인 하는 경우가 많은데 콜스, 울월스는 평소에도 잘 구매하는 제품들이 반값할인 하는 경우가 많아서 할인할 때 쟁여두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특히 온라인에서만 할인하는 제품들도 있으니 평소에 구매 해야 하는 제품들을 적어두었다가 온라인 주문할 때 한 번에 주문하는 것이 오히려 더 절약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 것 같네요.
모든 제품을 바구니에 담았다면 사이트 오른쪽 편에 장바구니 모양이 있습니다. 그것을 클릭하면 주소 및 배송 날짜, 시간을 정할수 있답니다.
이게 온라인 배송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이죠. 특히 시간을 상세하게 나눠서 설정할수 있어서 본인이 원하는 시간대에 수량 할 수 있답니다.
소량 배송의 경우 집 앞까지 가져다 주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배송 정보를 다 기입했다면 이제 수령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수령방법은 Sign for delivery와 Unattended delivery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직접 수령으로 주문자가 직접 수령해야 물품을 받을 수 있는 항목입니다.
두 번째는 방문자가 집에 없을 경우 건물 안 혹은 수령자가 원하는 장소에 두고 가는 항목이랍니다.
하우스에 거주하거나 프런트가 있는 아파트에 거주하는 경우 분실하는 경우가 적지만 그래도 불안하다면 첫 번째 항목을 체크하여 직접 수령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는 대부분 물을 주문해서 두번째로 체크해두고 Delivery instructions에 어디에 두고 가면 되다고 적어둡니다.
카드 혹은 페이팔로 주문할 것인지 묻는 항목 입니다.
본인이 기입한 정보가 맞는지 마지막으로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혹시 플라이바이 카드가 있는 분들은 오른쪽 편에 적립 카드를 적을 수 있는 공간이 있으니 꼭 기입하세요 ~
포인트가 얼마나 쌓일지 모르지만 그래도 쌓다보면 한국 돌아가시기 전에 간단한 영양제라도 선물로 사갈 수 있을지 모릅니다 :)
그 후 place order를 클릭 합니다.
기입한 이메일, 핸드폰 번호로 주문 정보가 발송됩니다. 그 후 배송 되면 그 해당 날자에 배송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들을 통해 여러분이 호주 생활을 더 편하게 누릴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다음번에도 더 좋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