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워홀/ 여행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바일 속 해외여행 모해여 입니다. 오늘은 골드코스트에서 트램 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골드코스트 여행이 처음인 분들은 공항 인포메이션이나 편의점에서 교통카드를 구매해야 합니다.

어떤 카드를 구매해야 할지 모른다면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여행할 때 차를 렌트 할지 대중교통을 이용할지 정해야 하는데요. 시티를 기준으로 움직이는 경우 굳이 차를 렌트 할 필요가 없을 것 같아요.

 

 

 

 

 

이유는 바로! 골드코스트에도 트램이 있답니다.

멜버른처럼 트램이 활성화되어있지 않지만 그래도 뚜벅이들에게는 정말 좋은 교통수단 중 하나이죠.

 

 

 

 

 
 

예전에 버스 타고 여행하려고 이것저것 알아보는데 호주는 안내방송이 없어서 구글 지도를 보면서 내려야 할 정류장을 계속 확인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버스 여행은 포기했었죠.

 

트램은 내가 어디로 이동하는지, 어느 역에 내릴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어서 트램을 선호하는 것 같아요.

골드코스트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 중 나만의 지도를 만들고 계신 분들은 아래 골드코스트 트램 지도를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로드하세요 ~!

 

 

 

 

 
 

해안가 근처라 그런지 산화돼서 철로 근처가 갈색으로 변했네요. 혹시나 피부가 예민한 분들은 숙소 가면 저 자극 폼클렌징을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피부가 예민한 편인데

 

 

 

 

 

하루 종일 돌아다니는 고강도 스케줄에 피부가 푸석푸석 한데 일반 폼클렌징을 썼더니 평소보다 자극이 더 되었는지 얼굴이 화끈거리더라고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소금기 충만한 골드코스트 바람이 이유 중 하나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멜버른의 경우 트램 안에 카드 리더기가 있어서 문 근처에 아무 곳이나 카드를 찍으면 되는데 골드 코스트는 카드 리더기가 역에 배치되어 있었어요.

사진에 보시면 핑크색으로 된 기계가 보이시나요? 트램 탑승 전후로 저곳에 카드를 찍으면 된답니다.

카드 읽는 속도가 느려서 트램 오기 한 정류장 전에 미리 찍는 걸 추천드립니다.

 

두 번째 사진 왼편에 은색 큰 기계는 카드를 충전할 수 있는 기계랍니다. :)

 

 
 

트램 내부는 멜버른에서 이용하던 트램이랑 비슷했어요. 골드코스트는 트램 정류장 간의 간격이 넓은 편이어서 애매모호한 거리는 그냥 트램 정류장에서 트램을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ㅜ

 

공원 갔다가 운동할 겸 다음 트램 정류장에서 트램을 타려고 했는데 걸어도 끝이 보이지 않더군요...

 

 

 

 
 

 

트램 배차 시간은 약 10~15분 정도 되는 것 같아요. 트램 탑승하기 전, 하차 후 바깥쪽에 카드 찍는 거 빼고서는 큰 어려움 없이 트램을 이용할 수 있답니다. 어차피 몇 정류장 안 가는데 카드 찍지 말아야지라고 생각하면... 꼭 운 안 좋게 트램 인스펙터에게 걸리게 되니....

될 수 있으면 카드 구매해서 트램 이용하는 게 정신건강에 좋답니다.

 

그럼 다들 즐거운 골드 코스트 여행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글 >

호주 여행 / 멜버른 - 골드코스트 젯스타 비행기 이용 후기(jetstar)

골드코스트 맛집 - 바피아노 소울 보드워크 ( Vapiano Soul Boardwalk) 이용 후기

골드 코스트 여행 - 서퍼스 파라다이스 오전 사진 공유

 

 

 

 

 

 

아직 워킹홀리데이를 떠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궁금한 곳을 긁어줄 수 있는 책이 되길

워킹홀리데이를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위로가 되어줄수 있는 책이 되길

워킹홀리데이를 다녀온 사람들에게는 추억을 공유할수 있는 책이 되길 바라며 집필한 책 

 

 

한 번쯤은 떠나보고 싶었어!

 


 

책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https://journeyandwander.tistory.com/435

 

호주 워킹홀리데이 / 여행 / 일상 시리즈 책 리스트

도서 소개 : 한 번쯤은 떠나보고 싶었어 책은 호주 워킹홀리데이 기간 동안 경험했던 일들을 중점적으로 쓴 글입니다. 워킹홀리데이를 떠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궁금한 곳을 긁어줄 수 있는 책

journeyandwander.tistory.com

 

 

 

모두들 자유롭게 워킹홀리데이를 할 수 있는 날이 올 때까지

" 모해여 " 블로그에서 워킹홀리데이 최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