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홀리데이 초반에는 스테이크, 파스타 등 다양한 음식들을 먹게 되지만 결국 한식이 그리워져 밥과 같이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을 찾게 됩니다. 매번 한식당에 주문해 먹을 수도 없고 집에서 만들어 먹고 싶은데 밥솥이 없다!?
오늘은 호주에서 밥솥을 구매할 수 있는곳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호주에서 밥솥 구매 할수 있는 곳
호주에서 밥솥을 구매할수 있는 곳은 대형 슈퍼마켓 (콜스, 울월스), 창고형 마트( 코스트코), 한인 슈퍼마켓, 창고형 아웃렛(K-Mart, Big W, Target 등) 있습니다.
정말 밥에 진심이어서 윤기 나도 찰기 있는 밥을 원하시는 분들은 코스트코 혹은 한인 슈퍼마켓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국에서 사용하는 최신 모델의 제품은 아니지만 쿠쿠, 쿠체는 키친아트 등 한국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밥솥 브랜드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 코스트코의 경우 품절 되거나 특정 시즌에 판매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웹사이트에 들어가 밥솥 재고 분량이 있는지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모든 한인 매장에 밥솥을 판매하는 것은 아닙니다. 전반적으로 시드니, 멜버른 등 큰 대도시 번화가에 위치한 대형 한인 슈퍼마켓에서 판매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저렴한 밥솥을 찾는다면?
하지만 한국 브랜드의 밥솥의 경우 150 ~ 400불 대에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시티에 잠시 거주할 예정인 분들에게는 구매하기 부담스러운 가격이랍니다.
또한 중고로 판매해도 찾는 사람들이 한정적이다 보니 울며 겨자 먹기로 구매한 가격의 10분의 1 가격으로 판매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렴한 밥솥을 찾고 계신다면 아래의 브랜드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두 제품 크기 및 사용법은 비슷하며 가격은 14불입니다. 케이마트, 빅더블유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거주하는 곳에 빅 더블류, 케이마트가 없거나 거리가 먼 경우 울월스, 콜스에서도 밥솥을 판매합니다. 하지만 같은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약 10불 정도 비싸답니다. 또한 식자재 위주로 판매하는 마켓에서 재고를 넉넉하게 가지고 있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웹사이트에 RICE COOKER를 검색한 후 방문하려는 울월스, 콜스 매장에 재고가 남아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주문
거주하는 곳에서 마켓 까지 거리가 너무 먼 경우 온라인 주문을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편의를 위해 구매 가능한 웹사이트 하단에 정리해둘게요 ~ !
저렴한 밥솥이라고 해서 불량품이 많거나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할 수 있을 텐데 의외로 1~2년 사용해도 잔고장 없이 잘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부분 한인 셰어하우스의 경우 밥솥이 있지만 외국인 쉐어하우스의 경우 밥솥이 없는 곳들이 대게 있기 때문에 집 알아볼 때 밥솥 있는지 한 번씩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만약 없다면 저렴한 밥솥 구매하셔서 워홀 기간 동안 든든하게 식사하시고 건강하게 지내시기 바랍니다!
* 호주 여행 및 워킹홀리데이 정보를 업데이트 중인데 혹시나 이메일로 업데이트 자료를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비댓으로 이메일 주소 기재 부탁드립니다.
< 워킹홀리데이 관련 추천 글 >
호주 일하기 전 꼭 한번 읽어보면 좋은 글 : 페어워크
타겟(Target) 에서 구매 가능한 가격대비 알찬 블랜더 5가지 추천
호주 워홀 정보 / 비자 그란트 레터 다운로드하는 방법
[워홀 정보] 셰어 하우스 알아볼 때 꼭 확인해야 할 5 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