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워홀/ 여행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호주 여행정보 모해여 입니다.

오늘은 브루니 아일랜드 여행 중 꼭 빼놓을 수 없는 곳이 있죠?

바로 브루니 아일랜드 등대입니다.

 

등대 올라가는 입구 쪽에 주차할 수 있는 곳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등대 바로 앞쪽에 조그마한 집이 있는데요.

바로 브루니 아일랜드 등대 뮤지엄이에요 ~

작아서 5분 안에 다 볼 수 있는 정도 크기입니다.

 

이왕 온 거 한번 들렀다 가야겠죠?

 

 

 

 

 

브루니 아일랜드 등대는 호주에서 두 번째로 가장 오래된 등대라고 해요. 1838년 3월에 처음 점화되었고 1996년 8월 6일까지 운영되었다고 합니다. 태즈메이니아는 섬이어서 등대의 역할이 중요했는데요. 그래서일까 브루니 아일랜드 등대는 158년 긴 역사를 자랑하고 있다고 해요.

 

 

 

 

 

 

 

 

 

1836년 조지 아서 주지사에 의해 등대 건설이 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브루니 섬 남쪽에 난파선이 발생하고 후속 조치를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등대 또한 타즈 마니아 수감자들이 직접 만들었으며 백운석을 이용해 2년에 걸쳐 건설했다고 합니다.

 

1838년 3월 처음 가동했을 때 이 등대는 타즈 마니아에서 3번째 등대이자 호주의 네 번째 등대라고 하네요.

 

 

 

 

중간중간 브루니 아일랜드에 대한 역사도 적혀있는데 여행하면서 새로운 것을 알아간다는 것이 참 재미있는 것 같아요. 생각해 보면 한국에서 등대를 가본 적이 딱 한 번 있었던 것 같아요.

 

 

오이도?였던 것 같은데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갑자기 조개구이가 먹고 싶어서 오이도로 가게 되었는데 거기서 등대를 처음 본 것 같아요.

 

 

거의 사람들 사진 찍는 용도로 사용하던 것 같은데 그 뒤로 오랜만에 등대에 오니 감회롭네요.

 

 

 

 

 

 

 

 

박물관에 있는 물건들은 브루니 아일랜드 등대에서 직접 사용했던 물건들을 가져온 거라고 합니다. 그 이외에 주변에서 볼 수 있는 고래 뼈, 생선, 조개껍질 등을 볼 수 있습니다.

 

96년까지 등대가 운영되었다고 하는데 어떤 방식으로 운영되었는지 궁금해지네요

 

 

 

 

 

 

 

브루니 아일랜드 주변에서 발견된 폐기물들인데 갑자기 환경에 대한 경각심이 느껴지네요. 요즘 바다 쓰레기 문제로 인해 해양 생태계가 무너지고 있다는데 플라스틱 사용을 자제해야 할 것 같네요.

 

 

 

 

 

 

계속 텀블러를 사용하다 요즘은 쇠로 된 빨대를 이용하는데 조금이나마 환경 보존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바람 방향, 풍속 등 기록해둔 노트라고 하네요. 이런 오래된 노트를 보면 갑자기 필기 욕심이 생기네요.

 

한때 해리포터 열풍이 불면서 마법서 같은 공책에 만년필로 글을 적으며 다니던 친구가 있었는데 아직까지 글을 잘 쓰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그때 당시 만년필을 사용하는 친구가 없었는데 그 친구 덕분에 한동안 만년필 품이 살짝 불기도 했었어요.

 

 

브루니 아일랜드 등대 박물감을 다 관람하고 나왔는데 먹구름이 조금씩 사라지고 있었답니다. 태즈메이니아 여행을 하면서 자연경치는 원 없이 본 것 같은데 사진 보면 다시 태즈메이니아 여행을 가고 싶어지네요. 자연이 주는 편안함을 사진, 말로 설명할 수 없어서 그게 참 아쉬워요.

 

 

아참 박물관 나오면 바로 뒤쪽에 화장실 있답니다. 등대 정상에는 화장실이 없어서 아래에서 해결하고 올라가는 게 좋아요.

 

 

내려갔다 올라갔다 반복하면 종아리 또 터집니다 ~

 

 

 

저 멀리 보이는 브루니 아일랜드 등대를 사진으로 남기며 ~

다음번에는 등대 내부 여행했던 후기를 올려드릴게요 ~!

 

다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즐거운 여행 계획 세우시길 바랍니다. !

 

이만 브루니 아일랜드 박물관 이용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추천 글 >

2021.07.21 - [Travel/TAS] - 브루니 아일랜드 뷰 맛집 The Neck Lookout / 호바트 여행

2021.06.21 - [Travel/TAS] - 태즈매니아 여행 피체노 펭귄 투어 후기 (Bicheno Penguin Tours)

2021.07.03 - [Travel/TAS] - 타즈매니아 여행 - 보트 체험하기 좋은 후온 빌 제트 보트( Huonville Jet Boat)

2021.06.11 - [Travel/TAS] - 태즈매니아 하이킹 여행 - 크레이들 마운틴 방문자 센터 Cradle Mountain Visitor Centre

2021.06.13 - [Travel/TAS] - 크레이들 마운틴 카페 - 크래들 포레스트인 Cradle Forest Inn

 

 

 

 


 

 

 

 

 

아직 워킹홀리데이를 떠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궁금한 곳을 긁어줄 수 있는 책이 되길

워킹홀리데이를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위로가 되어줄수 있는 책이 되길

워킹홀리데이를 다녀온 사람들에게는 추억을 공유할수 있는 책이 되길 바라며 집필한 책 

 

 

한 번쯤은 떠나보고 싶었어!

 


 

아래의 웹사이트에서

E-Book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 / 리디북스 / 알라딘 / Yes24시


모두들 자유롭게 워킹홀리데이를 할 수 있는 날이 올 때까지

" 모해여 " 블로그에서 워킹홀리데이 최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